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아마존 광고 정복하기. 2019 PPC 전략 - 1편

아마존 광고 정복하기 - PPC 광고 전략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성공적으로 아마존에 입성한 셀러라면 어떻게 하면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한 번쯤 해보았을 것입니다. 아마존의 알고리즘은 소비자가 가장 원할 만한 제품을 검색 결과에 보여주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판매 이력이나 실적, 판매 속도가 랭킹에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신규 셀러의 경우 처음에 제품 노출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이 PPC 광고입니다.

 

PPC란?

Pay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이 한번 일어날 때마다 일정 금액만큼 아마존에 지불하게 됩니다. 지불 의사가 있는 금액 한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노출과는 상관없이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과금이 되지 않으므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이를 Sponsored Products 캠페인이라고 부릅니다. 아마존에 따르면 Sponsored Products 캠페인은 셀러가 아마존에 리스팅한 상품을 광고하고 주도적으로 상품 판매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상품을 검색했을 때, 맨 위에 로고와 함께 "SPONSORED BY 브랜드명"으로 뜨는 배너 광고와 첫 번째, 두 번째와 같이 제목 위에 Sponsored 표시가 뜨는 Sponsored 광고가 있습니다.

아마존 광고 PPC

배너 광고는 미국 특허청에 등록된 상표 등록을 해야 돌릴 수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프로페셔널 셀러라면 일반적으로 이용 가능한 Sponsored 광고에 대해서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PPC 광고 집행 방법

Step 1: 광고 > 캠페인 매니저 > 캠페인 생성 > 캠페인 유형 선택 : 왼쪽의 Sponsored Products를 선택합니다.

아마존 프로모션 해외 브랜드 광고 

Step 2: 캠페인 이름과 포트폴리오를 설정합니다. 새로 생긴 포트폴리오 기능은 기간별, 제품별 구분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연휴 인기 상품 : 자동' 등 보기 편리한 이름을 설정합니다. 일일 예산은 $1도 가능하지만, 초기 데이터 수집을 위하여 $5 이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기에는 자동 타게팅을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수동 타게팅은 직접 조사하여 얻은 키워드로 세밀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자동 타게팅은 조사로 찾아내지 못한 수익성 있는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으며, 경쟁사의 페이지에 노출되어 클릭되는 것도 알아낼 수 있어 나중에 수동 타게팅에서 경쟁사의 상품을 따라다니게 만들어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설정

Step 3: 광고 그룹 생성에서 광고 그룹 이름을 지정합니다.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옵션이 있는 제품인 경우 '선택 사항 추가'를 선택하면 같은 광고 자리에 옵션이 번갈아가면서 노출됩니다.

아마존 광고 마케팅

다음 포스팅에서는 PPC 리포트 분석 방법 및 2019년 PPC 캠페인 팁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 보기👇

2019/05/03 - [아마존] - 아마존 광고 정복하기, 2019 PPC 전략 - 2편

 

아마존 광고 정복하기. 2019 PPC 전략 - 2편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아마존은 빠른 속도로 플랫폼을 업데이트를 하여 거의 매달 셀러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는 것으로..

emptyfullconsultancy.tistory.com

 

이전 글 보기👇

2019/04/19 - [아마존] - 2019년 아마존 랭킹 알고리즘 A9 파헤치기 - 1편

2019/04/22 - [아마존] - 아마존 전환율을 향상하는 팁!

2019/04/25 - [아마존] - 아마존 상위 랭킹을 위한 리스팅 이미지 제작 팁 - 1편

2019/04/16 - [아마존] - 2019년 아마존 랭킹 알고리즘 A9 파헤치기 - 2편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창작으로 이루어진 글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쳐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