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아마존 상위 랭킹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 팁 - 2편

아마존 상세페이지 디자인 전략편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번 1편에서 알아본 아마존 리스팅 이미지는 간략한 “아마존 정책”에 관한 것이었다면, 이번 편에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적인 아마존 메인 제품 이미지는?

메인 이미지는 첫 인상이니만큼 다른 요소들보다도 더 신경 써서 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들이 내 제품을 클릭을 하느냐 아니면 경쟁업체의 이미지를 클릭하느냐를 결정하는 요소이기도합니다. 가장 심플하면서도, 강력하게 제품에 대해 설명해야 하며, 아마존 이미지 정책 위반이 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1. 흰색 백그라운드 필수 이용

지난번 글에서도 강조하였듯이, 일말의 그라데이션이나 약간의 백그라운드 색상조차 허용되지 않습니다. 우연히 흰색 색상 외에 다른 색상을 사용하거나, 제품의 부수적인 백그라운드를 사용하여 업로드가 되었더라도, 아마존의 랜덤 검사나 상대편의 신고로 인하여 리스팅이 삭제되거나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흰색 배경색을 사용하도록 권장드립니다.

 

2. 판매 제품의 가까운 뷰를 이용

메인 이미지 안에는 실제 판매 제품 외의 부수적인 요소들을 절대 포함시킬 수 없습니다. 그럼, 예를 들어 커피 머그잔을 판매한다고 가정한다면, 아래 세 가지 옵션 중 어떤 옵션을 메인 이미지로 선택할 수 있을까요?

 

1. 우유 스팀이 되는 장면을 담은 컵의 장면

2. 부엌 테이블과 그 위의 컵의 장면

3. 머그 컵 한 개의 정면샷으로 사진의 가운데 위치한 장면

 

정답은 옵션 C입니다. 막상 저도 헤더 메인 이미지를 만들 때마다 고민을 합니다. 다른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내 제품이 돋보이게 하기 위해 흰색이 아닌 다른 색상을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렇지만 아마존 정책에 걸려 정지당하는 것이 비즈니스에 주는 영향을 생각하면 돋보이는 것보다 안전하게 운영하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3. 한 개의 제품만을 강조

한 개의 제품에 초점을 맞추는 이미지가 여러 개를 쌓아놓은 이미지보다 클릭 효율이 더 좋습니다.  한 제품이 이미지 안의 85% 이상 차지하도록 구성합니다.

 

#1. 제품을 이용하는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메인 이미지를 통하여 유입된 고객들에게 제품의 각종 기능을 강조하는 내용을 알리는 것이 그다음 페이지들의 역할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고, 전환율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이 라이프스타일 이미지입니다.

 

 

 - 각종 색상이나 배경화면 이용 가능

 

 - 글자나 그래픽 디자인 요소 이용 가능

 

 - 제품의 사용 이해를 돕는 각종 소품이나 다른 제품 이용 가능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는 구매자분들이 제품에 대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이 제품을 자신들의 실생활에 대입하여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인 이미지는 제품(면도기) 자체를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그다음 이미지들은 제품의 사용에 대한 스토리가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인 해더 이미지 예시>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 예시>

#2. 제품 패키지와 함께

오프라인 쇼핑 시, 많은 구매자 분들은 제품과 함께 패키지의 디자인 및 구성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온라인 쇼핑에서도 구매자 분들에게 제품의 패키지와 세트 구성을 이미지로 어필하는 경우 구매율에 유리하게 적용하도록 합니다. 만일 제품의 패키지가 유니크하고 디자인이 잘 되어있다면, 더욱더 관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파니 주얼리도 하늘색 패키지가 없었다면 오늘날의 티파니의 인지도를 지닐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아마존 제품 구매 페이지 예시 

 

#3. 상세 사이즈 및 스펙 추가

메인 페이지와,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패키지 이미지 외에도 제품의 상세 사이즈를 알려주는 페이지나 함께 배송되는 부속 아이템에 관한 상세 설명 이미지를 포함시키도록 합니다. 상세사이즈 페이지의 경우에는 반드시 비교 대상을 옆에 배치시킴으로써 구매자들의 이해를 돕도록 합니다. 만일, 메인 제품과 함께 배송되지 않는 액세서리를 이미지에 포함시키게 되면 구매자 분들의 혼란과 불만족 리뷰가 남겨질 수 있으니, 꼭 “별도 판매"라는 문구를 함께 첨부하도록 합니다.

 

#4. 비디오 설명

모두가 다 알고 있듯이 비디오의 역할은 가장 뛰어납니다. 많은 이미지 대신 , 하나의 좋은 제품 설명 비디오는 구매자들에게 뛰어난 인식 및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디오 페이지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 트레이드 마크를 하여 브랜드 레지스터 (미국 아마존 - 미국 내 상표출원 완료 후 브랜드 등록)를 완료한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브랜드 등록이 이미 완료된 경우라면, 반드시 비디오 페이지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제품 360도 보여주기

 

 - 설명 글귀나 음성안내(보이스오버)로 제품에 대한 장점 강조하기

 

 - 제품을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영상 추가

 

 

<아마존 미국 본사 배포 영상>

 

아마존 이미지 - 최종 팁!

  1. 항상 최고의 퀄리티, 프로페셔널한 사진을 이용 (아이폰 사진으로만은 경쟁에서 최고가 될 수 없습니다)
  2. 클로즈업 각도록 제품에 대해 강조 - 버튼, 스위치 등등 여러 기능에 대해 강조
  3. 이미지 안에 제품의 장점, 워렌티 강조
  4. 제품의 여러 각도를 보여주도록 권장 
  5. 제품의 사이즈를 보여주기 위해, 비교 대상을 함께 배치
  6. 사람이나, 제품의 실질적인 사용처(사용하는 장소)를 포함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아마존에서 상위 셀러가 되는 이미지 노하우가 있습니다. 혼자 이 모든 것을 제작하기에는 힘이 드실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엠티풀 컨설턴시에서는 제품 촬영에서부터, 이미지 디자인, 그리고 최종 이미지에 관한 A/B 테스트를 통하여 구매자들의 가장 높은 클릭률과 구매율을 분석하고 구축합니다.

 

 

 

이전 글 보기👇

2019/05/02 - [아마존] - 아마존 상위 랭킹을 위한 리스팅 이미지 제작 팁 - 1편!

 

아마존 상위 랭킹을 위한 리스팅 이미지 제작 팁 - 1편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판매를 오래 하신 분이라면 이미 아시겠지만 아마존은 이름처럼 정글과도 같습니다. 고객이 가장 원하는..

emptyfullconsultancy.tistory.com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에 바탕하여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2IOTNIenjA&feature=youtu.be

https://www.businessinsider.com/how-amazons-payments-service-could-solve-its-biggest-weakness-against-payp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