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아마존 상위 랭킹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 팁 - 1편

아마존 판매하기 상위 리스팅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판매를 오래 하신 분이라면 이미 아시겠지만 아마존은 이름처럼 정글과도 같습니다. 고객이 가장 원하는 제품을 고객이 검색어를 입력하기도 전에 이미 고객의 행동을 예측해버리는 어마무시한 아마존의 알고리즘 덕분에, 판매자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고객검색 엔진 머신의 눈에 띄기 위해 이중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갖은 고생 끝에 노출이 되더라도, 고객이 클릭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는 아마존 검색 헤드인 Marc Delingat아마존 A9 알고리즘의 핵심은, 고객의 눈에 적절한지에 의해 랭킹이 결정되며, 우리는 사용자들에게 최선의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랭킹은 결국 인간인 고객의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고객이 처음 제품을 판단하는 첫 단추인 이미지는 엄청나게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이곳에서 문이 열려야 고객을 구매 퍼널로 한 단계씩 끌어당길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존 상위 랭킹을 꿈꾸시는 분이라면 이미지에 욕심을 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한 가지 기억하셔야 할 중요한 팁은, Amazon은 9개의 리스팅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각각의 이미지에도 중요한 역할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편에는 이 상세페이지의 이미지 섹션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아마존 상위 랭킹을 위한 리스팅 이미지 제작 팁 9가지

1. 기본부터 알고가자, 제품이미지 리스팅 스펙정리

 

- tiff, jpeg, png or .gif 포멧 (가장 평범하고 편리한 Jpeg을 추천합니다.)

 

-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에서 파일 저장시 Export for Web 웹용 저장을 권장합니다.

 

- 이미지 사이즈 1000 x 1000 pixels 이상을 권장합니다. 줌인하여 볼 수 있는 큰 이미지는 전환율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므로 적어도 메인 이미지는 줌인 가능하도록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sRGB 컬러모드 이용 권장

 

- 파일 이름은 구분이 가능하도록 저장하는 게 좋습니다.

2. 아마존 메인 이미지만의 특별 정책

 

- 전문적인 제품 이미지를 추천, 그림이나 일러스트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판매 제품 외에는 다른 제품이나 악세서리를 포함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 백그라운드는 무조건 흰색이어야 합니다. (RGB 255,255,255) 

 

- 제품 비율은 85%이상이어야 합니다

 

- 이미지 안에 워터마크나 (라이센스 이미지 표시)  텍스트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 만일 위와 같이 아마존 이미지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했을 경우, 업로드가 되지 않거나 혹시 되더라도 다음과 같이 "Detail page removed”라는 메시지가 뜨며 추후 리스팅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대처 방안은 추후 시리즈에 포함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디테일 페이지 

 

3. 9개의 아마존 리스팅 이미지의  각각의 역할과 제작 팁

아마존 리스팅에는 총 9개의 이미지와 1개의 스와치 페이지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스와치라는 것은 한 제품 안의 여러 색상의 옵션이나 사이즈 variation이 있을경우 자동 생성되기 때문에, 단일 제품의 경우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1번부터 7번까지의 리스팅 이미지는 구매자들이 상세페이지에서 바로 볼 수 있으나, 나머지 8, 9번째의 이미지는 따로 클릭하여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상세페이지에 있는 7개의 이미지를 보게 되므로 1번부터 7번까지의 이미지는 꼭 신경 써서 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존 이미지 정책 디테일페이지 아마존 판매하기

 

 

다음 글 보기👇

2019/05/02 - [아마존] - 아마존 상위 랭킹을 위한 리스팅 이미지 제작 팁 - 2편!

 

아마존 상위 랭킹을 위한 리스팅 이미지 제작 팁 - 2편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번 1편에서 알아본 아마존 리스팅 이미지는 간략한 “아마존 정책”에 관한 것이었다면, 이..

emptyfullconsultancy.tistory.com

이전 글 보기👇

2019/04/19 - [아마존] - 2019년 아마존 랭킹 알고리즘 A9 파헤치기 - 1편

2019/04/22 - [아마존] - 아마존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팁!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에 바탕하여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businessinsider.com/how-amazons-payments-service-could-solve-its-biggest-weakness-against-payp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쳐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