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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아마존 마케팅 광고편#6] 아마존 마케팅 스폰서 브랜드 광고 실행하기(Sponsored Brand Ad)

아마존 마케팅 광고 셋업하기 (AMAZON SPONSORED BRAND AD)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스폰서 브랜드(Sponsored Brand) 광고 실행에 대해 step by step으로 상세하게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폰서 브랜드 광고에 대한 개념과 각 파트별 상세 정보에 대하여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https://emptyfullconsultancy.tistory.com/96

 





아마존 마케팅 광고 스폰서 브랜드 

캠페인 셋업 (공통) 

ㄱ. 캠페인 이름 지정 

ㄴ. 포트폴리오 설정 : 대분류, 소분류의 의미. 여러 캠페인을 각 폴더를 생성하여 저장해놓을 수 있음 

ㄷ. 시작 날짜 지정 : 당일 지정하거나, 원하는 날짜에 맞추어 지정할 수 있음.

대부분의 경우, 광고 종료일 (End date)은 지정하지 않으며, 추후 원하는 경우 직접 캠페인을 정지시킴

ㄹ. 예산 설정 : 하루 예산 설정은 광고주의 예산에 맞추어 설정 가능 

>저희 엠티풀에서는 클라이언트님의 예산 & 경쟁 제품 및 시장 특성에  알맞게 예산을 조정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적게는 $15부터,

많게는 $100~200불의 버짓으로 데일리 광고 테스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1. 광고셋업 페이지 예시

 

1. 캠페인 형식 설정 : 제품 컬렉션 Product Collection

ㄱ. 아마존 스토어 연결(Amazon Store) : 셀러분의 스토어로 연결하여 전체 카테고리 제품을 노출시킴

ㄴ. 새로운 랜딩 페이지(New Landing Page) : 지정한 3가지 제품만을 노출시켜 구매 연결페이지로 연동함

 

아마존 마케팅 브랜드 광고편 - 제품 컬랙션 

 

2. 캠페인 형식 설정 : 스토어 스팟라이트 (Store Spotlight) ㄱ. 아마존 스토어 연결(Amazon Store) : 셀러분의 스토어로 연결하여 전체 카테고리 제품을 노출시킴 

(그 외 옵션은 없음)

아마존 마케팅 브랜드 광고편 - 스팟라이트 

 

3. 캠페인 형식 설정 : 비디오 (Video)

ㄱ. 해당 제품 상세페이지로 연결 Product detail page (그 외 옵션은 없음)

아마존 마케팅 브랜드 광고편 - 비디오

 

제품 컬렉션(Product Collection) & 스토어 스팟라이트 (Store Spotlight)의          Creative설정 

ㄱ. 브랜드 로고 설정: 셀러의 로고 및 브랜드명을 기입 

ㄴ. 헤드라인 : 50 글자 수에 해당하는 광고에 대한 설명글 기입 

ㄷ. 제품 선택 : 광고하고 싶은 3가지 제품을 선택 

ㄹ. 최적화 선택 : 아마존 내에서 자동으로 구매자들에게 관련된 제품을 검색 시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선택하거나 선택하지 않을 수 있음

브랜드 로고 및 이름 설정 > 제품 선택 및 배너 삽입



제품 컬렉션(Product Collection)만의 특수 기능 > 커스텀 이미지 (Custom image) 

- 제품 컬렉션 (Product collection) 캠페인 종류에서는 Custome image 라는 새로운 기능이  베타버전으로 실행되고 있음. 

- 최소 1200 x 628(px) 픽셀에 해당하는 배너 이미지 업로드

- 이미지안에는 글귀나 본래의 광고 내용을 가리는 요소들을 배제해야 함

- 로고나, 단일 제품만 노출 불가능

제품 컬렉션 특수 기능 > 배너 업로드 가능

 

비디오 (Video)의 Creative 설정

-45초 이내 동영상만 업로드 가능 

-소리는 자동플레이가 아니기 때문에, 음성이나 음악을 강조하기보다는 글귀나 비주얼 특장점을 추천함 

-MP4 파일 형식을 추천

아마존 마케팅 비디오 광고 실행 > 업로드 조건

타겟설정 (공통) 

ㄱ. 키워드 타겟: 광고 제품과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검색 결과에 노출할 수 있도록 설정. 

ㄴ. 제품 타겟: 동종업계 및 경쟁업체의 제품을 선정하거나, 카테고리, 타 브랜드를 선택하여 광고 타겟팅하는 설정. 

이때에, 세 가지 광고 종류 중 비디오(video) 광고만 제품 타겟 이용이 불가함. 

 

***타겟 설정에 대해 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트 Sponsored display 편 참조 부탁드립니다. >https://emptyfullconsultancy.tistory.com/94

아마존 광고 > 키워드 타깃팅 설정
키워드 타깃팅 설정 방법 1.broad  2. phrase 3. exact
아마존 광고 > 제품 타깃팅 설정

 

네거티브 키워드 설정 (Negative keyword targeting) 

-다른 매뉴얼, 오토 캠페인을 이미 사용해보신 광고주분들은 자신의 제품과 맞지 않고,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에 대해 이미 파악이 되셨을 경우 네거티브 키워드 설정을 통하여 보다 효과적인 광고로 셋업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마케팅 광고 - 네거티브  광고 설정 negative key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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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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