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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아마존 마케팅 광고편#5] 아마존 마케팅 스폰서 브랜드 광고 (Sponsored Brand Ad)

 

아마존 마케팅 광고 -스폰서 브랜드 편
아마존 마케팅 광고 종류

아마존 광고의 종류 - 스폰서 브랜드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아마존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스폰서 프로덕 (Sponsored products) 광고 외 가장 많이 알려지고 쓰이는 스폰서 브랜드(Sponsored Brand)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폰서 브랜드 광고는 브랜드 로고(Brand logo), 맞춤 광고 헤드라인 (Custom headline), 외 여러 제품(Multiple products)을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고객들의 쇼핑 검색 결과에 따라 관련성 있는 제품이 나타나게 되며 광고주의 브랜드를 타 경쟁업체보다 돋보이게 하여 구매를 유도합니다.

 

스폰서 브랜드를 사용하는 이유

브랜드 인지도 구축 :

>스폰서 브랜드 광고를 이용하여 제품의 가시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헤드라인을 이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합니다. 

 

브랜드 쇼핑 경험 : 스토어 연결 

>스폰서 브랜드는 두 가지 페이지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와 (셀러들만의 홈페이지) 연결하여 브랜드 전체 라인업 제품들을 노출하고 고객들의 구매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제품 노출 : 제품 구매 페이지 연결 

>스폰서 브랜드는 고객들의 쇼핑 키워드 검색 결과에 따라 제품 페이지를 노출하여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때 스토어에 연동하지 않고, 지정한 랜딩 페이지로 연동하게 되면 바로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습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PC 광고 비용 측정 

> 스폰서 브랜드는 다른 아마존 광고들과 비슷하게 CPC, 즉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일일 예산을 설정하고 클릭당 입찰할 금액을 선택하여 지출 금액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비용 측정을 직접 할 수 있기 때문에, 각자의 예산에 알맞게 여러 광고 테스트를 진행하여 최적화된 광고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스폰서 브랜드 광고 실행이 가능한 나라 

 

스폰서 브랜드의 3가지 종류 및 특징

1. 제품 컬렉션 (Product collections)

아마존 마케팅 스폰서 브랜드 광고 - 제품 컬렉션
아마존 스폰서 브랜드 광고 예시1

 

아마존 스폰서 브랜드 광고 예시2

제품 컬렉션(Product collection) 옵션은 3가지 대표 제품을 광고주가 선정하여 광고할 수 있습니다. 광고와 연동할 수 있는 페이지는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셀러의 “아마존 스토어(Amazon Brand store)” 로 연결이 가능하며, 스토어의 정확한 페이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새로운 랜딩 페이지 (New landing page)” 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랜딩페이지는 위에서 지정한 제품 프로덕 컬렉션 3가지 만을 아마존 백엔드에서 추출하여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페이지입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제품 컬렉션은 각각 제품의 리뷰와 (별 개수) 타이틀을 함께 노출하여 각 제품에 관한 직관적인 광고입니다. 엠티풀에서는 만일 각 제품의 리뷰의 개수나, 내용이 좋지 않을 때는 이 광고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아마존 새로운 랜딩 페이지 예시 (New landing page)

 

 

2. 스토어 스팟라이트 (Store Spotlight)

아마존 마케팅 스폰서 브랜드 광고 - 스토어 스팟라이트

 

스토어 스팟라이트(Store spotlight)는 고객들의 트래픽을 브랜드 스토어로 유도합니다이때 조건은 스토어 안의 4개 이상의 페이지가 구성되어있어야 합니다. 또한 그 페이지 안의 1개 이상의 판매 가능한 제품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스토어? 페이지?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죠~ 예를 들어 한국에서 흔히들 생각하는 브랜드 쇼핑몰이 아마존에서는 > 브랜드 스토어( brand store)라고 명칭 합니다. 브랜드 등록, 즉 상표권 출원을 완료하신 셀러들만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이때 홈페이지 안에 대분류 소분류처럼 카테고리 탭이 있는데요, 이러한 카테고리 페이지가 4개 이상 있어야 이 광고를 실행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위의 제품 컬렉션은 각 제품을 강조하는 것이라면, 스토어 스팟라이트는 브랜드 스토어를 중점으로 광고하는 것입니다.

 

 

3. 비디오 광고 (Video)

아마존 마케팅 스폰서 브랜드 광고 - 비디오
아마존 마케팅 스폰서 브랜드 비디오 광고 예시

 

비디오(Video) 광고는 하나의 제품을 선정하여, 그에 관련된 홍보 동영상이 플레이되는 광고 방법입니다. 고객들의 검색 결과에 따라 비디오 광고 비딩의 값이 높은 스토어의 제품들이 우선적으로 노출되어집니다. 비디오 광고는 페이지 중간부에 노출이 되어지며, 자동 음소거 모드로 자동 플레이가 되어집니다.  상세한 비디오 광고 조건에 대하여는 다음 시간에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디오, 스팟라이트, 그리고 제품 컬렉션 등등 모든 3가지 광고는 고객들의 검색 결과에 나타날 수 있도록, 광고주가 키워드를 (manual keyword)를 지정합니다. 상세한 광고 셋업 및 실행에 관하여는 다음 시간에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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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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