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상표권 시리즈#3] 아마존 브랜드 등록하는 법 (Amazon Brand Registry)

아마존 실전 브랜드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아마존 셀러라면 꼭 미국 상표권을 등록해야 하는 이유미국 상표권(USPTO Trademark)으로 아마존에 브랜드를 등록할 시 아마존 셀러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하이재커나 짝퉁으로부터 브랜드를 보호받고 아마존에서 각종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등, 브랜드 등록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아마존에서 브랜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분량상 신청서 제출 후 절차는 PDF로 정리했습니다. 브랜드 등록 신청서 제출 후, 자세한 가이드라인을 받고 싶으신 분은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아마존 브랜드 등록 절차

STEP 1: 아마존 브랜드 등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STEP 2: 오른쪽 위의 Sign in을 클릭, United States 국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브랜드를 등록할 계정의 국가를 선택합니다. 

 

STEP 3: Enroll a new brand를 클릭합니다.

브랜드 등록을 시작합니다.

STEP 4: 브랜드 적격 심사표를 작성합니다.

브랜드 등록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① 제품이나 패키징 위에 영구적으로 귀속된 브랜드 로고가 있습니까? > Yes 선택. 패키지에 브랜드 이름이나 로고가 없다면 브랜드 등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② 브랜드 등록을 통해서 10개 이상의 브랜드를 등록할 예정입니까? > No 선택. 10개 이상을 선택하면 신청서 제출 후, 벌크로 업로드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과 함께 브랜드 등록 팀으로부터 연락을 받게 됩니다.

③ 등록할 브랜드 이름 : 미국상표청(USPTO)에 등록된 브랜드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대소문자, 띄어쓰기 등 상표권에 등록된 것과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참고로 이 브랜드 이름은 상세페이지의 제목 아래에 파란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주의: 이 과정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합니다. GoodbrandGoodBRAND는 다릅니다.

 

STEP 5: 텍스트 상표, 디자인 상표 등 상표청에 등록한 형태를 선택하고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상표권 정보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해당하는 내용을 작성해 줍니다. 디자인 상표일 경우, 상표청에 등록된 것과 동일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상표청에 등록된 7자리 정보를 그대로 적어줍니다.

Trademark registration number는 위의 상표권 등록증에 나온 Registration number를 입력합니다.

 

 STEP6: 추가 정보를 입력한 뒤, Submit applic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브랜드 등록에 필요한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UPC 등 제품의 ASIN과 연결할 바코드 넘버가 있다면 Yes, 없다면 아마존 바코드 면제 프로그램을 통해 면제를 받아야 합니다.

② 온라인 판매중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해당 도메인에서 판매하는 게 아닌 단순히 아마존 링크로 연결된 사이트라면 빈칸으로 두시기 바랍니다. 주의: 제3자의 판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안 됩니다.

③ 해당하는 판매자 형태를 선택하면 됩니다. 대부분은 Seller account를 가진 일반 판매자에 해당하므로, Seller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마존에 판매하는 Vendor account를 가지고 있다면 Vendor를 선택합니다. 

 

브랜드 등록에 필요한 제조와 판매 정보를 입력합니다.

제품을 직접 제조하는 브랜드입니까? Yes 선택 시 추가 질문

⑤-1 유통업체를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까? Yes 선택시 추가 질문

⑤-2 해당 유통업체가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까?

귀하의 지적 재산권과 관련하여 제품 제조자에게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있습니까? Yes 선택시 추가 질문

⑥-2 라이선스를 가진 제3자가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까?

라이선스를 가진 타인의 경우 브랜드 사용 권리를 인정받으므로, 지적재산 침해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⑦ 제품의 원산지를 입력합니다.

⑧ 제품이 유통되는 국가를 입력합니다. 

 

다음 진행되는 절차는 분량상의 관계로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파일에는 샘플 메일과 필요한 대응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 이후부터 보시려면 파일의 STEP 7부터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마존 브랜드 승인 절차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 하기 PDF 신청 링크👈

 

신청서 제출 후 소요되는 시간은 짧으면 하루에서 길게는 일주일 넘게 걸릴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리스팅에 입력한 브랜드 명과 등록한 브랜드 이름이 일치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이 다른 브랜드 명으로 동일 제품을 업로드했을 경우 등록된 브랜드에 리스팅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이 등록한 브랜드 이름 아래 들어가도록 매칭 시켜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단계를 마무리했다면, 이전 포스팅에서 브랜드 등록 시 열리는 기능을 확인하고, 단-중기 프로젝트로 하나하나씩 실현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엠티풀의 파트너인 하윤 로펌을 통해 상표등록 시 총비용의 50%인 $600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하윤 로펌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상표 진행부터 아마존 브랜드 등록까지 원스탑 가이드를 제공하는 아마존 셀러에 특화된 노하우를 보유

 

👉상담 메일: contact@hkanelaw.com👈

👉미국 상표 등록 코트라 지원금 신청 절차 자세히 보기👈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이커머스 플랫폼 또는 온라인 마케팅 관련하여 궁금한 주제가 있나요?

궁금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포스팅 후 뉴스레터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을 상세한 포스팅으로 받아보세요!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brandservices.amazon.com/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