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아마존 셀러라면 꼭 미국 상표권을 등록해야 하는 이유와 미국 상표권(USPTO Trademark)으로 아마존에 브랜드를 등록할 시 아마존 셀러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하이재커나 짝퉁으로부터 브랜드를 보호받고 아마존에서 각종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등, 브랜드 등록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아마존에서 브랜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분량상 신청서 제출 후 절차는 PDF로 정리했습니다. 브랜드 등록 신청서 제출 후, 자세한 가이드라인을 받고 싶으신 분은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아마존 브랜드 등록 절차
STEP 1: 아마존 브랜드 등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STEP 2: 오른쪽 위의 Sign in을 클릭, United States 국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TEP 3: Enroll a new brand를 클릭합니다.
STEP 4: 브랜드 적격 심사표를 작성합니다.
① 제품이나 패키징 위에 영구적으로 귀속된 브랜드 로고가 있습니까? > Yes 선택. 패키지에 브랜드 이름이나 로고가 없다면 브랜드 등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② 브랜드 등록을 통해서 10개 이상의 브랜드를 등록할 예정입니까? > No 선택. 10개 이상을 선택하면 신청서 제출 후, 벌크로 업로드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과 함께 브랜드 등록 팀으로부터 연락을 받게 됩니다.
③ 등록할 브랜드 이름 : 미국상표청(USPTO)에 등록된 브랜드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대소문자, 띄어쓰기 등 상표권에 등록된 것과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참고로 이 브랜드 이름은 상세페이지의 제목 아래에 파란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주의: 이 과정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합니다. Goodbrand와 GoodBRAND는 다릅니다.
STEP 5: 텍스트 상표, 디자인 상표 등 상표청에 등록한 형태를 선택하고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해당하는 내용을 작성해 줍니다. 디자인 상표일 경우, 상표청에 등록된 것과 동일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Trademark registration number는 위의 상표권 등록증에 나온 Registration number를 입력합니다.
STEP6: 추가 정보를 입력한 뒤, Submit applic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① UPC 등 제품의 ASIN과 연결할 바코드 넘버가 있다면 Yes, 없다면 아마존 바코드 면제 프로그램을 통해 면제를 받아야 합니다.
② 온라인 판매중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해당 도메인에서 판매하는 게 아닌 단순히 아마존 링크로 연결된 사이트라면 빈칸으로 두시기 바랍니다. 주의: 제3자의 판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안 됩니다.
③ 해당하는 판매자 형태를 선택하면 됩니다. 대부분은 Seller account를 가진 일반 판매자에 해당하므로, Seller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마존에 판매하는 Vendor account를 가지고 있다면 Vendor를 선택합니다.
⑤ 제품을 직접 제조하는 브랜드입니까? Yes 선택 시 추가 질문
⑤-1 유통업체를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까? Yes 선택시 추가 질문
⑤-2 해당 유통업체가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까?
⑥ 귀하의 지적 재산권과 관련하여 제품 제조자에게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있습니까? Yes 선택시 추가 질문
⑥-2 라이선스를 가진 제3자가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까?
라이선스를 가진 타인의 경우 브랜드 사용 권리를 인정받으므로, 지적재산 침해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⑦ 제품의 원산지를 입력합니다.
⑧ 제품이 유통되는 국가를 입력합니다.
다음 진행되는 절차는 분량상의 관계로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파일에는 샘플 메일과 필요한 대응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 이후부터 보시려면 파일의 STEP 7부터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마존 브랜드 승인 절차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 하기 PDF 신청 링크👈
신청서 제출 후 소요되는 시간은 짧으면 하루에서 길게는 일주일 넘게 걸릴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리스팅에 입력한 브랜드 명과 등록한 브랜드 이름이 일치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이 다른 브랜드 명으로 동일 제품을 업로드했을 경우 등록된 브랜드에 리스팅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이 등록한 브랜드 이름 아래 들어가도록 매칭 시켜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단계를 마무리했다면, 이전 포스팅에서 브랜드 등록 시 열리는 기능을 확인하고, 단-중기 프로젝트로 하나하나씩 실현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엠티풀의 파트너인 하윤 로펌을 통해 상표등록 시 총비용의 50%인 $600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하윤 로펌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상표 진행부터 아마존 브랜드 등록까지 원스탑 가이드를 제공하는 아마존 셀러에 특화된 노하우를 보유
|
이커머스 플랫폼 또는 온라인 마케팅 관련하여 궁금한 주제가 있나요?
궁금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포스팅 후 뉴스레터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
'아마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광고편#4] 아마존 스폰서 디스플레이 광고 셋업 및 실행하기(Sponsored Display Ad) (0) | 2020.11.03 |
---|---|
[아마존 광고편#3] 아마존 스폰서 디스플레이 광고 개념이해하기 (Sponsored Display Ad) (0) | 2020.10.20 |
[상표권 시리즈#2] 아마존 브랜드 등록의 5가지 혜택 - 돋보이는 A+ 상세페이지, 스토어 만들기, 브랜드 광고하기 (0) | 2020.04.18 |
[상표권 시리즈#1] 아마존 브랜드 등록(Amazon Brand Registry)을 위한 상표 등록의 중요성 (0) | 2020.04.08 |
[아마존] 코로나19 긴급 대처방안 - 아마존 FBA 셀러 체크 리스트 (0) | 2020.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