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아마존 마케팅 광고편#6] 아마존 광고 리포트 생성하기

아마존 마케팅 광고 리포트 생성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여러 아마존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실행하는 것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광고 캠페인(Campaigns)에서 광고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은 알고 계십니다. 

오늘은 같은 광고지만 리포트 (Report) 페이지에서 생성되는 리포트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마케팅 광고 - 광고 셋업 페이지

 

캠페인 리포트의 필요성 

아마존 광고는 65일 이상의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광고 내용에 대한 조회가 어렵습니다.

일정한 주기를 정하여 (1,2달에 한 번씩) 전체 광고 리포트를 생성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캠페인 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광고 정보는, 각 캠페인에 따라 별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내용을 한 곳에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리포트는 전체 예산안 및 효율에 대해 효과적으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리포트 사용 범위 

물론, 리포트를 분석하고 더 나은 캠페인 광고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주된 목적입니다. 

하지만 저희 엠티풀에서는 이 리포트를 이용하여 새 제품 기획 시에도 많이 사용합니다. 

기존의 제품이 판매가 부진할 경우, 광고를 통하여 키워드 전수 검사를 진행하며 이에 따라 

제품을 새롭게 런칭하기도 하고, 기존 제품을 업데이트시키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한 제품에 대하여 etsy, google 광고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하여 대중의 선택에 대해 생각하고 분석합니다.



캠페인 리포트 생성 방법

2. 아마존 셀러 센트럴 접속 > 상단 메인 메뉴바 > 리포트(Report) > 애드버타이징 리포트 (Advertising Reports) 클릭

아마존 셀러 센트럴

 

 

 

2. 페이지 왼쪽 상단 리포트 생성 버튼 클릭(Create Report)

 

아마존 마케팅 - 리포트 생성

 

 

 

3. 각종 캠페인의 종류를 클릭하여 선택 > 리포트 타입 선택 

- 구매자들의 검색 단어 search term

-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 Targeting 

- 경쟁 제품 광고 결과 

- 캠페인 종류별 

- 캠페인의 위치 분류 등등 

광고 리포트 타입 선택

 

광고 리포트 조회 기간 선택

 

4. 광고 리포트 다운로드 시간 설정 (바로 받기 / 예약 / 추후 지정한 날짜에 자동으로 받기 ) 

 

아마존 광고 - 리포트 다운로드 가능한 시간 설정

 

 

5. 새롭게 생성 된 리포트는 오른쪽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받도록 합니다. 

만일 다운로드 받기 버튼이 안보이는 경우는, 바로 받는 시간을 클릭한 것이 아니라

다른 날짜를 지정하거나 예약해놓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포트 다운로드 받기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방문시 1시간까지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 아마존 진출 및 해외 웹사이트 설립 무료 상담 신청하기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sellercentral.amazon.com/forums/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