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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아마존 광고편#3] 아마존 스폰서 디스플레이 광고 개념이해하기 (Sponsored Display Ad)

아마존 키워드 광고 종류 - 아마존 디스플레이 광고

 

아마존 광고의 종류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아마존에는 세 가지 광고 형태가 있습니다. Sponsored product 광고는 가장 기본적인 제품 검색 노출 광고입니다.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엠티풀의 아마존 광고 편 #1,#2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이 광고는 관련된 키워드 검색 시 제품이 노출되는 방법입니다. Sponsored Brand 광고는 주로 아마존 상하단 부분에 브랜드 로고와 함께 노출되는 광고이며, 브랜드 스토어나 각 제품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광고입니다. 오늘 함께 알아보게 될 Sponsored Display 광고는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과 유사한 상품을 검색하거나,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들에게 노출됩니다. 다른 광고와 다른점은 아마존 외부로 이탈하여 인터넷 서핑 시에도(google,facebook,etc) 노출되기도 합니다. 한 마디로 정의하면 아마존 ON/OFF 리타겟팅이 가능한 광고 형태입니다.

 

아마존 셀러 광고

 

디스플레이의 3가지 성격 및 특징

1. 조회수 타겟팅

 AMAZON VIEWS TARGETING 아마존 디스플레이 리타겟팅

조회수 타겟팅은 광고주가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잠재 고객에 대한 리 타겟 마케팅입니다. 고객들 중 광고주의 상세페이지나 유사한 제품의 페이지를 본 고객들이 아마존 외에 외부 웹사이트 서핑 시에 다시 광고주의 제품을 노출시키는 전략입니다. 

 

작동원리

지난 30일 동안 광고주의 제품 또는 유사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잠재 고객에게 외부 타사 웹사이트 및 앱에서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광고 진행 조건 

아마존 브랜드 등록이 되어있는 모든 셀러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위치 

Amazon 외부 (타사 웹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가격 

CPC (클릭당 가격)

 

 

2. 제품 타겟팅

아마존 디스플레이 광고 PPC 제품 타겟
아마존 디스플레이 광고 예시

제품 타겟팅은 자신의 제품 또는 타 회사의 제품 상세페이지에 노출시켜, 교차판매 (cross-selling) 또는 자신 제품 어필을 통하여 판매를 증진시키는 광고입니다. 즉 타회사와 경쟁을 유도하거나, 함께 구매하면 좋을 만한 제품을 어필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작동 원리 

고객들 중 유사한 제품이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카테고리를 검색 시 광고주의 제품이 노출되도록 합니다. 

 

광고 진행 조건 

아마존 브랜드 등록이 되어있는 모든 셀러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위치 

Amazon 내부 (아마존 웹사이트 내부 데스크탑, 모바일 및 앱의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기타 상품 관련 페이지) 

 

가격 

CPC (클릭당 가격)

 

 

3. 관심 타겟팅

아마존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 타겟팅 전략 예시
Amazon Display Ad Vendor only

관심 타겟팅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들에게 브랜드 노출 및 인식을 높이어 제품을 소개하는 방법입니다. 

 

작동원리 

지난 90일 동안 특정 관심 분야에 해당하는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검색하였거나, 방문한 고객들에게 노출됩니다. 

 

광고 진행 조건 

아마존 밴더(Vendor)만 진행 가능 

 

광고 게재 위치 

Amazon 내부(아마존 웹사이트 내부 데스크탑, 모바일 및 앱의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기타 상품 관련 페이지) 

 

가격 

CPC (클릭당 가격)

 

스폰서 디스플레이 가격 측정

스폰서 디스플레이 광고는 클릭당 비용 (CPC) 기준으로 구매합니다. CPC 광고는 광고가 무료로 표시되는 유료 광고의 한 유형으로 광고 노출 또는 조회가 무료이며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최소한의 광고 투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광고주는 일일 입찰가와 예산을 선택합니다.

 

스폰서 디스플레이 실행 가능 국가

  • 북아메리카:  캐나다, US, 멕시코(X)
  • 유럽: 독일,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 중동: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X)
  • 아시아 태평양: 일본, 인도, 호주(X)

Upcoming!

엠티풀에서는 앞으로 3달간 격주로 아마존 광고에 대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11월 3일 광고 편 #04 에서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직접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해 step by step으로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아마존 디스플레이 광고 셀러가 실행하기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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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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