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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아마존 광고편#4] 아마존 스폰서 디스플레이 광고 셋업 및 실행하기(Sponsored Display Ad)

아마존 마케팅 광고 셋업하기 (AMAZON DISPLAY AD)

 

스폰서 디스플레이 셋업하기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스폰서 디스플레이 및 여러 광고에 대한 간략한 개념 설명을 드렸습니다.

(참조 링크: emptyfullconsultancy.tistory.com/92) 오늘은 스폰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직접 셋업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로운 캠페인 생성 

> 광고 (Advertising) 클릭 > 광고 관리자 페이지 (Campaign Manager)
>기존 광고 탭들 위쪽 >  새로운 캠페인 생성 버튼 (Create campaign)
> 세 가지 메인 광고중 > 마지막 스폰서 디스플레이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 (Continue)

 

2. 캠페인 설정

아마존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 캠페인 이름 정하기

-캠페인 이름 설정 (Campaign Name):

캠페인 이름 설정은 추후 구분이 편하신 대로 SKU 넘버나 제품명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작일과 종료일 (Start / End Date):

시작 날짜는 캠페인을 설정하는 당일도 가능합니다. 당일 설정 시에는, 캠페인이 승인된 후 자동으로 실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아마존에서는 캠페인 승인 시까지 보통 하루에서 이틀 정도 걸리며, 만일 캠페인 조건이 부합할 경우에는 전달받는 이메일 내용에 알맞게 수정하셔야 합니다. 

 

-하루 광고 예산 (Daily Budget):

하루 광고 예산 기입 칸에는 $100불이라는 아마존 내부에서 추천하는 기본적인 단위가 기입되어 있지만, 광고주의 예산에 알맞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주께서 판매하시는 제품의 카테고리의 경쟁이 치열한 경우에는 물론 Out of budge, 즉 광고 캠페인이 일찍 끝나 버릴 수도 있지만, 정확한 금액 판단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20~$30 정도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제품 및 카테고리에 따라 광고 소진되는 비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처음 지정한 금액으로 캠페인이 몇 시간 동안 실행되어지는지 (정확한 하루 버짓 측정을 위하여, 미국 시간대를 계산하여 캠페인이 끝나버리는 시간을 대략 보는 것) 상세하게 지켜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캠페인 종류 선택하기 

>제품 타겟팅 Product Targeting 

타겟 설정에는 두 가지 종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Product Targeting을 선택하신 경우에는 특정한 제품(Asin)이나, 판매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정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광고가 노출되는 상세페이지 제품을 선택시 경쟁사의 제품을 선택하거나 자신의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하여도 무관합니다. 

 

아마존 디스플레이 광고 - 제품 타겟팅 선택
아마존 디스플레이광고 - 제품타겟팅 - 카테고리 선정(판매자의 제품과 알맞은 카테고리를 선정해야함) 
아마존 디스플레이 광고 - 제품타겟팅 - 경쟁 업체 ASIN 선정 or 자신의 다른 Cross sale 추천할 만한 ASIN에  추가 

 

만일 Product Targeting을 설정하셨다면, 하단 스크롤 다운 후 > 카테고리 선정, 광고 노출이 되길 원하는 특정 제품의 ASIN을 직접 기입하거나 서치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카테고리와 제품 선정 두 가지 설정을 진행하거나 한 가지만 설정하셔도 됩니다. 

 

아마존 디스플레이 광고 - 최종 이미지 프리뷰

브랜드의 로고를 업로드해주신 뒤, 광고 제품을 잘 설명할 수 있는 매인 키워드를 조합하여 Headline 기입란에 50자 이내로 적어주면 됩니다. 오른쪽 이미지에서는 광고의 미리 보기(preview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마케팅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예시



>조회수 타겟팅 Audiences (Views Targeting)

아마존 자체적으로 구매자들의 액션에 따라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Audiences 선택 시에는, 별도 카테고리 및 키워드 선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마존 자체적으로 판단하고 분석하여 광고를 외부 사이트에서 노출시킵니다.

 

*각 캠페인에 관한 상세 내용은 전편 블로그 글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emptyfullconsultancy.tistory.com/92)

 

아마존 마케팅 광고 - 디스플레이광고 - 조회수 광고 종류 

 

> 제품 타겟팅 (Product targeting) & 조회수 타겟팅 (Audiences) 공통적 셋업 요소

두 가지 공통적으로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각 광고의 일일 광고 예산비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가격 측정방식은 광고 노출 (Impression) 비율에 따른 지불 방식이 아닌, CPC (클릭당) 방식입니다. 만일, 광고하시고자 하는 제품에 대하여 다른 광고를 진행해보셨다면, 기존의 광고 CPC 가격을 참조하여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폰서 디스플레이 효율 판단

아마존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예시 2
아마존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예시 3

노출량 증가 (Impression) 

만일 제품의 노출량이 너무 낮을 경우에는 입찰 경쟁으로 인해 노출량 확보 자체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타겟팅 카테고리를 다시 검토하여 판매자의 제품이 정확한 카테고리에 광고가 되고 있는지 판단하도록 합니다. 또한 경쟁이 심한 경우에는 비딩 값 (daily budget, cpc)을 조정하여 노출값이 증대되는 확인 해보면 좋습니다. 

 

광고 클릭 증가 (CTR) 

노출은 원활하나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도 판매자의 제품과 선택하신 카테고리의 연관성을 재 판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광고 시 노출되는 해더의 이미지가 올바른지 정확하게 제품을 표현하고 있는지 검토해야 합니다. 

 

스폰서 디스플레이(SP Display ) 광고는 Sponsored Prpduct 광고와는 다르게, Keyword 설정 구간이 없기 때문에 CTR의 증가를 위해 키워드 조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설정, 경쟁 업체 ASIN 재선택, 비딩 값 재조정 등의 꾸준한 방법 시도가 중요합니다. 

 

저희 엠티풀에서는 지난 수년간 미국에서부터 진행해온 아마존 사업을 현재 한국에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간 절약 및 전문적인 가이드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엠티풀 컨설턴시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셀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아마존 브랜드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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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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