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쇼피파이] Shopify 국내 셀러들을 위한 결제 서비스 공급업체 PG (Payment Gateway) 알아보기

Shopity 쇼피파이 한국 국내 셀러들을 위한 결제서비스 공급업체 PG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이커머스 상점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서비스입니다. 셀러가 세계 어느 곳에 있는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매우 다양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완벽한 솔루션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나의 조건을 대입하여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해야겠죠.

 

쇼피파이에서 제공되는 결제 공급 업체는 여러군데가 있지만 업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할 첫 번째 요소는 셀러의 위치입니다. 저희 엠티풀에서는 주로 한국에서 해외진출을 기획하고 계신 분들이 주로 문의를 주고 계시기 때문에 한국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주요 결제서비스 공급업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hopity 쇼피파이 한국에서 가능한 결제서비스 공급업체 PG사

 

1. 페이팔 Paypal

이미 익숙하고 많이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페이팔은 쇼피파이의 기본 결제 공급 업체 중 하나입니다. 쇼피파이에서 상점을 개설하자마자 쇼피파이에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과 함께 Paypal Express Checkout 계정이 제공됩니다. 페이팔을 사용하여 구매가 이루어질 때마다 거래당 약 2%의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2. 2Checkout

페이팔 결제외에 신용카드결제를 하는 구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2checkout의 경우 국내 셀러들이 이용할 수 있지만 승인 과정이 꽤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승인 신청시에 최근 3개월치의 온라인 매출 자료를 요구하며, 우선 페이팔로 판매를 시작해서 어느 정도 매출이 일어난 후에 그 자료로 승인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거래당 약 2%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3. 페이먼트월 Paymentwall Korea

페이먼트월은 2016년부터 쇼피파이 결제서비스 공급업체로 들어왔습니다. 업력이 비교적 오래되지 않았으며, 부가서비스로 다양한 비용을 청구하는지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4. KG이니시스

국내 대표적인 PG사인 KG이니시스입니다. 국내 고객의 국내 신용카드 결제와 해외 신용카드 결제가 모두 가능합니다. 

외국 PG사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경우 승인 및 시스템 연동관련 부서가 국내에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일처리가 쉽지 않고 오래 걸리기도 하는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 엑심베이 Eximbay

글로벌 결제서비스 공급 업체인 엑심베이 역시 최근 쇼피파이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국내 셀러들을 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KG이니시스와 같이 국내 고객의 국내 신용카드 결제와 해외 신용카드 결제가 모두 가능합니다. 

엑심베이는 싱가포르 기반의 글로벌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로 카페24, 고도몰 등 해외 쇼핑몰 제작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국내 서비스들에 결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가 본격적으로 한국 지원을 늘리면서 엑심베이가 발빠르게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6. 쇼피파이 페이먼트 Shopify Payment

마지막으로 쇼피파이 페이먼트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쇼피파이 페이먼트는 쇼피파이 내부에서 제공하는 결제서비스입니다. 다만 아직 한국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쇼피파이 페이먼트를 사용하는 경우 결제 수수료만 있고, 거래 수수료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산된 금액을 쇼피파이 관리자에서 확인하고 인출할 수 있습니다.

외부 결제공급업체를 사용하는 경우 결제공급업체의 결제 수수료 외에 쇼피파이 거래 수수료 0.5~2%가 추가됩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한국에는 쇼피파이 페이먼트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국내 셀러들은 외부 결제공급업체를 사용해야 하고 이에 따라 결제 수수료도 더 지불해야 합니다. 현재 국내 셀러들은 이용할 수 없지만 훗날 국내 셀러들이 이용할 수 있길 바라며 간략히 소개드렸습니다.

 

 

올해 6월 쇼피파이는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오픈하며 한국 셀러들이 더 많은 고객들을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전에 국내 셀러들에게 한정적이었던 PG사 옵션 역시 한국 셀러들이 보다 쉽게 이용하고 혜택받을 수 있는 다양한 옵션들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   

 

위에 소개드렸던 결제서비스 공급업체들을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나에게 가장 알맞은 업체를 선정해 보세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방문시 1시간까지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 아마존 진출 및 해외 웹사이트 설립 무료 상담 신청하기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eastsideco.com/blog/shopify-payment-gateways

https://www.shopify.com/payment-gateways/south-korea

https://help.shopify.com/en/manual/payments/paypal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