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쇼피파이] Shopify Dropshipping 드랍쉬핑 성공하기 유용한 앱 Top3 (#1편)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해외 셀링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 있는 쇼피 파이 드랍쉬핑(Dropshipping)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반기실만한 내용으로 찾아왔습니다. 2020년 쇼피파이 공식 리서치에서 제공하는 드랍쉬핑 비즈니스에 유용한 각 카테고리별 애플리케이션 TOP6을 앞으로 2주 동안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드랍쉬핑(Dropshipping)이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이전에는 사업을 운영하기 위하여 처음부터 자신의 금액을 투자해서 제품을 만들고 포장, 운송 그리고 고객 지원까지 모든 것을 책임져야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판매자 트렌드가 변화되었습니다. 판매자가 (Dropshipper) 공급업체와 온라인상 파트가 됨으로써 선 투자금액 없이 제품을 홍보하고 홈페이지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공급업체에서 바로 고객분들에게 직 배송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 절약 및 로우 리스크라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제2의 직업으로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간단하게 생각하고 시작할 수 있는 사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어느 사업이나 자신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드랍쉬핑 드롭시핑 드롭쉬핑 비지니스 



쇼피파이 (Shopify) 드랍쉬핑이란? 

간단히 말해서, 쇼피파이는 온라인 상점 플랫폼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많은 고객사 분들이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고, 또 제작 업체분들에게 오더(order)를 전달해서 배송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는 통합 솔루션 플랫폼입니다.

 

1. 오벨로 (Oberlo) 

오벨로는 모든 드랍쉬핑 (Shopify Droppshipping) 앱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 중에 하나입니다. 오벨로는 스토어, 제품, 주문 추적 및 제품 정보를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시스템을 구현한 최초의 앱이기 때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를 통하여 진행하기 어려운 점은 있지만, 이 문제를 완화시키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직송 공급 업체를 추가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많은 제품을 검색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배송 장소를 선택 가능합니다. 

 

장점:

-여러 공급 업체를 검색할 수 있다. 

-원하는 제품을 찾게 되면 오벨로에서는 즉시 정보를 스토어에 동기화한다. 

-모든 품목의 재고 수량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수량이 없는 경우에는 고객이 구매할 수 없도록 되어있다. 

-오벨로는 무료 스타터 플렌이 있어, 자본금을 많이 안 들이고 시작해볼 수 있다. 

-원하는 제품에 대해 판매 횟수 및 일반적인 인기도에 대해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

 

Shopify Dropshipping 쇼피파이 드랍쉬핑 판매전략 앱 애플리케이션 #1 : 오벨로 Oberlo




Shopify Dropshipping 쇼피파이 드랍쉬핑 판매전략 앱 애플리케이션 #1 : 오벨로 Oberlo Price list

 

2. 프린트플 (Printful) 

프린트플은 “주문형 인쇄” 드랍쉬핑 앱입니다. 포스터, 티셔츠, 베개에서 머그잔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판매할 수 있도록 사용자 정의 인쇄 및 직송이 가능합니다. 좋은 제품들이 추가되고 있으며, 직관적이고 간편한 UIUX로 사용자가 쉽게 인쇄를 의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온라인숍에서 디자인을 판매하고, 그것을 선택하여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장점:

-인쇄 및 배송이 모두 한 번에 처리 가능하다. 

-프린트플에는 수천 개의 제품을 제공한다. 

-프린트플은 캘리포니아와 노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하기 때문에, 미국 소비자들에게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배송이 가능하다. 

-판매자가 판매 가격을 지정할 수 있다.

Shopify Dropshipping 쇼피파이 드랍쉬핑 판매전략 앱 애플리케이션 #2 : 프린트풀 Printful
Shopify Dropshipping 쇼피파이 드랍쉬핑 판매전략 앱 애플리케이션 #2 : 프린트풀 Printful

 

3. 스포켓 (Spocket) 

스포켓 앱은 Oberlo와 동일하게 많은 드랍쉬퍼들이 사용하는 앱입니다. 대부분의 공급 업체는 유럽과 미국에 위치하기 때문에 먼 중국에서부터 오는 부분을 대응할 수 있는 전 세계 판매자들에게 유용한 앱입니다. 또한 쇼피 파이 외에도 우커머스, 워드프레스 플랫폼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유럽, 미국 공급업체를 사용함으로써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 

-다른 애플리케이션보다 공급가액이 가장 경쟁력 있다. 45% 된 가격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판매자들의 마진율이 높아진다. 

-모든 영수증에 판매자 브랜드 로고가 인쇄되어 배송된다.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이러한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는데 도움된다. 

-실시간 배송 추적이 가능하다.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전에 무료로 테스팅해볼 수 있도록 옵션이 있다.

Shopify Dropshipping 쇼피파이 드랍쉬핑 판매전략 앱 애플리케이션 #3 : 스포켓 Spocket
Shopify Dropshipping 쇼피파이 드랍쉬핑 판매전략 앱 애플리케이션 #3 : 스포켓 Spocket 설명 

 

다음 시간에는 유명한 브랜드, 아마존과 연동이 가능한 드랍쉬핑 앱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이커머스 플랫폼 또는 온라인 마케팅 관련하여 궁금한 주제가 있나요?

궁금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포스팅 후 뉴스레터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을 상세한 포스팅으로 받아보세요!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