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쇼피파이] Shopify 외국 쇼핑몰 디자인 전략 (#2편 - 비주얼 전략과 브랜드전략)

Shopify 쇼피파이 웹사이트 비주얼 전략 브랜드전략 소개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오늘은 앞서 Cei 팀장님이 소개해주신 Lola 브랜드에 이어 '테일러 스티치(Taylor Stitch)'라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통해 그들이 어떤 비주얼 전략과 브랜드 전략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테일러 스티치 (Taylor Stitch) ?

2008년에 설립되어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남성 라이프 스타일 회사로, 주로 남성 의류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들은 옷을  만들고 디자인하는  외에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직물 사용, 공급  봉제 방식의 개선 등과 같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비주얼 전략

1. 고퀄리티 이미지와 간결하고 직관적인 CTA

테일러 스티치의 랜딩페이지 디자인은 크게 색다를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답게 분위기 있는 고퀄리티의 사진들로 먼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다양하지만 간결하고 직관적인 CTA들을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Shop Now  반복하지 않고 할인율을 보여주는 숫자를 노출하거나 Fund Now  다른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이 흥미를 느낄  있도록 유도합니다.

0123
다양한 어구의 간결하고 직관적인 CTA 활용 

2. 제품이미지를 활용한 메뉴

상단의 Shop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간략하게 카테고리별 상품들을 이미지로 미리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접적인 페이지 이동없이도 고객들은 전체 상품 품목들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우며, 바로 제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판매자는 이를 통해 신상품이나 주력 상품들을 부담스럽지 않게 효과적으로 노출 시킴으로써 구매전환율을 높일 있는 방법 하나입니다.

제품이미지를 활용한 메뉴

3. 채팅버블

오른쪽 하단에 따라다니는 말풍선 버튼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합니다. 24시간 대기할 있는 인력이 없다면 자동응답시스템이나, 이메일로 돌려 추후에 답변할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으니 부담스럽게 생각할 필요는 없을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소통창구가 가깝게 있으니 친절한 브랜드라고 생각할 있지 않을까요?

마케팅전략, 고객과의 소통창구 채팅버블

4. 상단 어나운스먼트바 활용

상단에 항상 따라다니는 한줄짜리 메시지바 많이들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를 어나운스먼트바 (Announcement Bar)라고 칭합니다. 문자 그대로 프로모션이나 공지메세지 등을 띄우는 공간입니다. 테일러 스티치의 경우 어나운스먼트 바를 흥미롭게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세일 기간 중에는 타이머 기능을 넣어 세일 기간이 얼만큼 남았는지 보여줍니다. 이런 시간적인 압박을 주는 것도 소비자의 구매를 유발하는 하나의 마케팅 요소이죠.

마케팅전략, 상단 어나운스먼트바 활용, 세일기간 타이머 

 

브랜드 전략

1. 신제품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개념은 국내에서도 와디즈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우리에게 많이 친숙한 시스템이죠. 이러한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을 테일러 스티치에서는 신제품을 런칭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일러 스티치는 매달 자체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을 통해 신제품을 런칭합니다. 펀딩은 4주동안 이루어지며, 소비자들은 Pre-order 개념으로 펀딩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러한 펀딩 시스템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아주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펀딩기간 동안 구매하는 소비자는 정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있습니다. 또한 펀딩이 성공해야 실제 제품으로 나올 있기에 브랜드의 신제품 런칭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셈이 됩니다. 판매자 역시 신제품의 실제 런칭에 앞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할 있으며, 신제품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있게 됩니다. 브랜드와 소비자의 아주 건강하고 매력적인 소통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브랜드전략, 신제품 크라우드펀딩 런칭

2. 회사 이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

앞서 테일러 스티치라는 브랜드 소개를 간략히 했다시피, 테일러 스티치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직물 사용, 공급 및 봉제 방식의 개선 등과 같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전략, 지속가능한 발전 회사 이념, 소비자의 참여 유발, 충성고객 생성

얼만큼의 물이 절약되었고, 얼만큼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막아냈는지 숫자로 보여줍니다. 이는 간단한 장치이지만 회사의 긍정적인 이념에 소비자로 하여금 참여하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어 충성 고객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소개해드린 브랜드의 예시가 여러분들의 판매전략, 브랜드전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이커머스 플랫폼 또는 온라인 마케팅 관련하여 궁금한 주제가 있나요?

궁금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포스팅 후 뉴스레터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을 상세한 포스팅으로 받아보세요!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taylorstitch.com/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