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쇼피파이] Shopify 외국 쇼핑몰 디자인 상세페이지 전략 (#1편 - 비주얼 전략과 세일즈의 연계)

shopify 쇼피파이 홈페이지 설립 예시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해외 셀링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쇼피파이(Shopify) 웹사이트 솔루션을 이용한 많은 브랜드 중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과연 세일즈 증대를 어떤 비주얼 전략을 이용하였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상세페이지 및 웹사이트 구성과 미국의 구성은 조금 차이점이 있습니다. 한국은 주로 상품 위주의 강조라고 한다면, 미국은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가치관에 대해 함께 전달 하려고합니다. 오늘 선정한 Lola라는 브랜드의 웹사이트의 경우에도 제품군은 다양하지 않지만, 그 제품에 따른 브랜드의 가치관, 게시물, 블로그 글 등을 통하여 그들의 사상이나 이념을 제품과 함께 잘 표출한 웹사이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로라(Lola) 라는 브랜드는?

로라는 2014년 6월 런칭되었으며,  여성 위생용품 ; 탐폰, 생리대 패드, 위생 물티슈, 콘돔, 비타민, 에센셜 오일 등등의 제품군을 판매합니다. 이 브랜드를 정의하는 DATA 해시태그는 #HEALTH #TAMPON #WELLNESS #WOMENS HEALTH 입니다. 

LOLA 미국 쇼피파이 웹사이트 개발 전략

1. 기본 중의 기본 팝업창 

홈페이지를 접속시 다양한 팝업창이 존재합니다. 여러 개의 팝업창이 뜨면서, 필요 없는 정보만은 남발하게 된다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매번 귀찮고, 싫을 겁니다. 하지만 잘 정돈된 정보, 그리고 할인 코드에 대한 안내가 포함된 디자인 팝업창이 뜨게 되면 고객의 Lead (리드) 이메일 사인 업을 유도하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shipify pop up 쇼피파이 팝업 디자인 

2. 직관적인 메시지 전달의 메인 배너 

이 브랜드의 제품군들은 흔하지만, 온라인으로 판매를 오랜 기간 해온 제품군들이 아닙니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여성들의 니즈가 확장되면서, “안전한 성분의 위생용품”이 이슈화 되었고, 그렇기 때문에 이 점을 강조해줘야 하는 브랜드의 숙제가 있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많은 브랜드에서는 아름다운 뷰티샷 이용만을 고집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교육”이 필요한 경우에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태그라인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배너 디자인 shopify main banner

3. Announcement Bar 어나운스 바 이용 

메인 페이지 접속 시 상단의 Announcement Bar (공지 메시지 바)에는 각 브랜드에서 강조하는 정책이나 프로모션을 강조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Free shipping , 프로모션에 대해 간략하게 한 줄로 표현합니다. 어나운스 바가 있고 없고 따라 구매전환율 차이를 보여줍니다. 프로모션 코드나 배송 할인 코드를 이용하여, CTR 실질적인 구매전환율이 놓아지며 BACKEND에서 얼마나 그 코드를 사용했는지를 트레킹 하여 결과를 도출해볼 수도 있습니다. Lola 브랜드의 경우에는 상단바에도 이 메시지를 표현하였지만, 메인 페이지 중간 내에서 한번 더 어나운스 바를 이용하여 내용을 강조하였습니다. 많은 팝업창이나, 세일 배너들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고객들에게 노출시켜,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shopify announce bar sample #1
쇼피파이 shopify announce bar sample #1

브랜드 전략

1. Trials + Combos 트라이얼 키트 

브랜드 제작자 입장에서는 너무 좋은 제품이고, 자신이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낯선 제품일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대기업이나 인지도가 높지 않다면 더욱더 낯설게 느껴질 것입니다. Lola에서는 트라이얼 키트라고 하여, 자신들의 제품을 소량 및 작은 용기 세트를 구성하여 $5 약 6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테스트하고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크로스 세일 전략은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SNS 소셜미디어에서 노출시키기 좋으며 고객들의 반응 또한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shopify 세일즈 전략 

2. 브랜드 활동 

아래 사진의 맨 위 상단 메뉴를 자세히 보게 되면, 제품 판매 탭 외에도 “How it works (어떻게 사용하는지), Period Support Group(월경에 관한 정보).. etc” 등과 같이 제품 또는 생리를 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정보를 함께 판매합니다. 꼭 구매에 관심 없는 고객들도 처음에는 이들이 발행하는 정보성 글이나 서포트 기사들을 보면서 이 브랜드의 전문성과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추후 이러한 신뢰감은 구매전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쇼피파이 탭 디자인 shopify tap design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mylola.com/pages/about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