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웹사이트의 외부 검색 순위를 높이기 위한 4가지 전략

웹사이트 외부 검색 순위 SEO 높이기 전략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멋진 웹사이트는 만들어 놓았는데 방문자없이 파리만 날리고 있어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웹사이트의 외부유입을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검색 순위를 높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번 광고로 외부유입을 이끌어내기엔 한계도 있고 비효율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유기적인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건강한 방법일 수 밖에 없죠.

 

이러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웹사이트의 검색 순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전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사이트 전체에서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잘 정돈된 웹사이트는 사이트 곳곳에 키워드를 사용함으로써 검색 엔진들이 페이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페이지를 최적화하려면 다음 위치에서 키워드를 삽입하세요.

 

 

   ✔️페이지 제목 (Page Title)

 

   ✔️페이지 메타 설명 (Page meta description)

 

   ✔️페이지의 H1 태그, 일반적으로 페이지 제목 다음의 첫 번째 헤더 

 

  ✔️페이지 본문 전체에 여러 번 (여기서 작성한 내용이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웹사이트와 비즈니스에 알맞은 키워드를 추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나의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 나의 웹사이트로 유입될 수 있을지 경로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보세요.

 

2. 콘텐츠 부자가 되세요.

블로그를 활용하는 것은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향상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나 게시물들을 통해 많은 콘텐츠를 꾸준히 만드세요. 하지만 아무리 잘 만든 콘텐츠라 해도 아무도 보지 않고 찾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좋은 컨텐츠는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고 공유하고 서로 소통해야 합니다. 또한 이것이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고품질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기준이기도 합니다. 고객의 관심을 끌거나 온라인 검색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있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세요. 예를 들어, 여성용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경우 3월에 봄을 겨냥한 액세서리 트렌드나 스타일링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한다면 봄 착장을 구매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고,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잘 만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웹사이트로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유용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3. 버즈를 생성하여 뒤로 연결

다른 웹사이트에서 나의 웹사이트로 유입될 수 있도록 연결되어 있는 장치가 있다면 사이트의 명성이 높아지고 검색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웹사이트에서 유입되는 것을 흔히 ‘백링크’라고 칭하는데요, 이것은 Google의 순위 알고리즘에 큰 영향을 줍니다. 사이트 순위의 향상을 링크 권한(Link Authority)이라고 합니다. 각 링크마다 다른 값을 가지므로 얼마나 많은 링크가 도움이 될지에 대한 규칙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CNN에서 연결되는 하나의 링크는 10개 (또는 100 개)의 작은 블로그에서 연결되는 링크와 상응하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크고 작은) 링크가 도움이 됩니다. 버즈를 생성하고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더 만들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거, 인플루언서  또는 콘텐츠 사이트에 연락하여 여러분의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이는 새로운 고객을 여러분의 사이트로 유도할 수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SEO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제품이 어딘가 소개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나요? 만약 여러분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직접 문의하여 링크를 요청해보세요. 그들이 '싫어요'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까요.

 

언론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해보세요. 당신의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는 고객들이 당신의 브랜드를 발견하고 웹 사이트의 검색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에 대해 알리고 링크 권한을 쌓으세요. 블로그나 뉴스 사이트와 같은 외부 사이트에서 링크를 통해 유입이 생성되면 해당 URL의 링크 권한이 향상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링크된 모든 페이지는 평판을 높이고 링크 권한을 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전달하여 검색 엔진에 해당 페이지가 관련되어 있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예를 들어, CNN에서 당신 웹사이트의 '제품1' 페이지에 링크되고 또 '제품1' 페이지에서 또 다른 '제품2' 페이지에 대한 링크가 포함된 경우, '제품2' 페이지도 '제품1' 페이지의 링크 권한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세요.

소셜 미디어는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Facebook, Twitter, Instagram, Pinterest, LinkedIn 및 Google+ 등에서 여러분의 웹사이트, 블로그 및 Etsy 상점 등에 대한 링크를 공유하면 사람들이 여러분의 제품 또는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검색 엔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소셜 활동이 순위 알고리즘에 영향을 준다고 공식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Yahoo와 Bing은 소셜 활동을 순위 알고리즘으로 사용하므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자신을 홍보하는데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앞서 소개해드린 전략들을 실행해 보고 있다면 진행상황을 추적하여 성과를 꼭 살펴보세요.

인기있는 검색 엔진에서 검색어를 직접 테스트하여 여러분의 브랜드 및 제품이 검색에서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의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여 웹사이트가 몇 페이지에 나오는지 관련 키워드로 얼만큼 유입이 일어났는지 살펴보세요.  또한, 첫 페이지에 어떤 제품이 나오는지 살펴보면 웹사이트의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는 더 나은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사람들을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키워드, 유기적 검색 트래픽의 양 및 백링크 갯수 등과 같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다양한 SEO툴들을 사용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etsy.com/seller-handbook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