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인스타그램] 쇼피파이와 인스타그램 연동하여 매출 늘리기 Part.2

[인스타그램] 쇼피파이와 인스타그램 연동하여 매출 늘리기 Part.2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이전 포스팅에 이어 쇼피파이와 인스타그램 연동하여 매출늘리기 2탄!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어떻게 이용하여 판매를 유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들이 Instagram에서 포스팅을 사용하는 방법

비주얼 컨텐츠가 중요한 Instagram의 특성으로 인해 Instagram에서의 쇼핑이 가능한 제품 태그는 다양한 업종의 이커머스 판매자에게 적합합니다.

 

그러나 많은 브랜드가 경쟁력있는 비주얼 컨텐츠를 위해 애쓰다가 정작 판매에는 적합하지 않은 컨텐츠를 만들기 일쑤이죠. Instagram에서 쇼핑을 최대한 활용하여 매출을 늘릴 수 있는 3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1. 고퀄리티 제품사진

품질이 낮은 제품 사진으로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매력을 어필하기 쉽지 않습니다. 예산이 적은 작은 비즈니스들이라 해도 지금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충분히 고품질 제품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eardbrand는 플랫 레이 제품 샷을 사용하여 팬 즐겨 찾기를 보여주고 각 개별 항목에 대한 제품 태그를 추가합니다.

인스타그램 포스팅으로 판매 유도하는 방법 - 고퀄리티 제품 사진

그렇다면 Beardbrand의 제품 이미지를 "고퀄"로 만드는 세 가지 요소를 살펴 보겠습니다.

 

  • 배경 : 제품 뒤에 검은 색, 흰색 또는 밝은 회색 배경을 사용하여 사진들을 일관되고 깨끗하게 표현합니다.
  • 테이블 : 바닥이 아닌 테이블을 활용하여 촬영해보세요. 테이블 위의 제품들은 안정된 눈높이로 촬영도 용이하며, 보는 사람도 편안한 느낌을 받습니다.
  • 조명 :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조명은 자연적인 햇빛 창 조명입니다. 제품과 장비를 큰 창 근처에 설치하여 프레임에 충분한 조명을 비춥니다. 자연광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더 큰 램프를 사용하거나 소프트 박스형 조명 키트를 대여해보세요. "백색"조명이 제품 캡처에 최적임을 기억하세요.

하나의 사진에 여러 제품을 포함하여 촬영하고 각 제품에 개별적으로 태그를 지정하여 포스팅하세요. 관심있는 고객에게 제품에 대해 더 많이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라이프스타일 제품 사진

비주얼 컨텐츠가 중요한 Instagram의 특성에 기대하고 있다면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일상생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게 되고 이로 인해 보다 쉽게 다음 단계인 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Herschel Supply Co는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상상할 수 있도록 돕는 데있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포스팅으로 판매 유도하는 방법 - 라이프스타일 제품 사진

Instagram에서의 쇼핑이 효과적인 이유는 제품 사진에서 '쇼핑' 또는 '구매'와 같은 클릭 유도 문구을 사용하는 대신 제품을 좋아하는 실제 개인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심지어 게시물에 사람들을 태그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신만의 고품질 제품 이미지를 만들 시간이나 리소스가 없어도 Instagram 계정을 눈에 띄게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3. 사용자들에 의한 컨텐츠

사람들이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고 즐기고 있다면 소셜 미디어에 사용하는 제품을 게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는 Instagram 기능에 대한 다양한 쇼핑을 활용하면서 양질의 콘텐츠로 피드를 채울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자가 제작한 컨텐츠를 가장 좋아하는 예제 중 하나는 Inkbox Tattoos입니다. Instagram에서만 백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이들은 브랜드에 UGC가 얼마나 효과적일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inkbox Tattoos는 2018년 한 해에만 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팔로우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포스팅으로 판매 유도하는 방법 - 사용자들에 의한 컨텐츠

 

 

이전 포스트에 언급했듯이 Instagram 계정의 80% 이상이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Instagram으로의 판매 확장은 판매자가 고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에까지 이르게 하는 과정을 단순화하여 보다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Instagram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플랫폼 전반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전에 이전 포스팅과 위에서 소개한 팁들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Instagram에서의 쇼핑 기능을 이용하는 것은 제품 판매를 늘리려는 판매자에게 시작일 뿐입니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이 새로운 쇼핑 프론티어에 익숙해짐에 따라 고객이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하는 소셜 미디어와 같은 제품을 제공하는 것은 브랜드에 달려 있습니다.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shopify.com/blog/instagram-shopping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