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인스타그램] 쇼피파이와 인스타그램 연동하여 매출 늘리기 Part.1

쇼피파이 인스타그램 연동 판매 매출늘리기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현재 사용자수가 전세계 10억명을 넘어섰으며, 매일 4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하여 이커머스 브랜드, 소매점 및 소기업들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쇼핑을 하고 이커머스 사이트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연결함으로써 소셜미디어 사이트는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쇼피파이와 인스타그램을 연동하는 방법과 함께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판매유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잠깐!!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판매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램에서의 쇼핑은 소비자가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몇 가지 간단한 단계만으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80%가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으로의 판매 확장을 통해 판매자는 게시물에 제품태그를 달아 소비자가 제품을 발견하고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을 단순화하여 보다 효과적인 쇼핑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들을 비롯한 전세계 기업들이 인스타그램에서의 쇼핑을 통해 입증된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판매 매출늘리기

 

 

쇼피파이에서 인스타그램 판매채널 연동하기

인스타그램(Instagram) 판매 채널은 쇼피파이(Shopify)에 있는 제품을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에 연결합니다. 채널을 추가하기 전에 Facebook 비즈니스 페이지가 있고 Facebook 카탈로그에 제품을 추가했는지 확인하세요. Facebook Shop을 설정하여 Facebook 제품 카탈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판매 채널 추가하기

1. 쇼피파이 관리자에서 영업 채널 제목 옆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세요.

쇼피파이에서 인스타그램 판매채널 연동하기-01

 

2. 영업 채널 추가 팝업창에서 인스타그램을 클릭하여 영업 채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3. ‘Add Channel’을 클릭하세요.

4. 판매 채널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인증하려면 페이스북 계정 페이지에 로그인하세요.

 

Instagram 비즈니스 프로필을 추가하면 Instagram에서 해당 기능에 액세스하기 위해 계정을 검토합니다. 승인되면 Instagram 비즈니스 프로필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상점 자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Instagram 도움말 센터에서 도움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품 카달로그 관리하기

Instagram 비즈니스 프로필 옵션의 쇼핑 페이지에서 제품 카탈로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1. Instagram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프로필 옵션을 연 다음 설정 섹션으로 이동하십시오.

  2. 쇼핑을 누른 다음 Facebook 계정을 확인하십시오. 쇼핑 섹션이 보이지 않으면 프로필 편집을 누르고 Facebook 비즈니스 페이지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yourstore.myshopify.com제품 카탈로그를 선택하십시오.

  4. Done’을 클릭하세요.

제품 설명 변경하기

제품 태그 세부 사항에 표시된 제품 설명, 이름 또는 가격을 변경하려면 Shopify에서 제품 목록을 편집하고 업데이트 된 제품을 Facebook Shop에 공개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유기적인 판매를 유도하는 4가지 도구

인스타그램에서의 판매를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다면, 인스타그램에서의 유기적 판매를 유도하기 위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주요 도구를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게시물의 제품 태그

간단히 말해 Instagram의 제품 태그는 제품에 태그를 지정한다는 점을 제외하고 게시물에서 다른 사용자를 태그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이를 통해 구매자는 태그를 클릭하고 제품 카탈로그를 빠르게 쇼핑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의 제품 스티커 :

스토리의 제품 스티커를 사용하면 전자 상거래 브랜드는 게시물에 표준 제품 태그를 사용할 수있는 것처럼 스토리의 특정 제품에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의 상점 탭

상점 탭은 프로필 방문자가 Instagram 게시물에 태그를 추가 한 모든 제품 (제품의 특징이있는 콘텐츠 포함)을 찾을 수있는 곳입니다.

 

스토리에서 스와이프 링크

Instagram 쇼핑의 기능은 아니지만 스와이프 링크는 스토리에서 직접 특정 방문 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전에는 인증된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10,000 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모든 비즈니스 Instagram 계정은 이제 Instagram Stories에 대한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의 판매를 위한 준비가 되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어떻게 이용하여 판매를 유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shopify.com/blog/instagram-shopping

https://help.shopify.com/en/manual/sell-online/instagram/adding-instagram-channel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