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엣시에서 판매 잘되는 HOT! 판매 트렌드 제품 찾기 #1편 (핸드메이드 페이스 마스크 및 의료 관련 용품 판매 시 반드시 주의할 사항 )

etsy 엣시 판매 스토어에서 탑 셀러 되는 베스트 상품군 정하기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해외 셀링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디자인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으로 인사드리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체 회사 인원들이 재택근무를 하기도 하며, 해외 판매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저희는 오히려 더욱더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4월에는 판매 속도가 많이 느려지거나, 각종 수출부터 미국 내 현지 배송 문제가 있었지만 판매 속도는 다시 원래의 속도로 회복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를 통하여 너무나 확신이 되었지만, 로컬 비즈니스보다 온라인 비즈니스 시장이 필수가 되었으며, 점점 더 확대가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해외 진출을 하셔서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Etsy.com에서 요즘 핫한 제품군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몇 개의 포스팅에서는 판매 제품군들을 선별하여 엣시에서 판매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아이디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현재 전 세계의 많은 고객들은 바이러스의 두려움 속에서 지내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자신과 가족의 건강과 직계 되어있는 제품들을 구입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종 페이스 마스크와 위생 관련 제품군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Face mask (페이스 마스크)”는 지난 2주 동안 Etsy 데이터상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입니다. 

 

특히나 엣시는 핸드메이트 제품의 가치를 높게 보고, 즐길 줄 아는 고객분들의 주로 쇼핑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핸드메이드 마스크 제품이 더욱더 각광받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또한 더 복잡한 생산 공정을 가진 대기업보다 구매자 요구에 더 빨리 응답할 수 있는 Etsy 상점 소유자에게는 고유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마스크 제품은 분명 이점을 제공할 수는 있지만, 의료용 소모품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압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 상세페이지 내에 지켜야 할 규율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각종 규율과 판매 증진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Etsy 엣시 판매전략 코로나 바이러스에 더욱 잘팔리는 핸드메이드 패브릭 페이스 마스크 

 

1. Etsy 엣시의 베스트 탑 셀러 모범 사례 따라하기 : 배너 이용하기

현재 자신이 마스크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거나, 있지 않더라도 주력 상품임을 강조하면 반드시 판매 증진에 좋습니다.

자신의 브랜드 샵 위의 메인 배너에 판매 주력 상품이나 프로모션에 대해 디자인을 올려놓으면, 무료로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브랜드샵에서는 이 부분을 이용하지 않고 있지만, 이 부분을 신경쓴다면, 반드시 고객에게 신뢰성을 쌓을 수 있는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여성고객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자신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할 때는, 제품을 보고, 브랜드 샵으로 가서

각종 리뷰를 살펴고 셀러의 관리 여부에 대해 판단하게 됩니다.  같은 제품을 사더라도, 이왕이면 조금 더 체계적이고 관리되어있는 샵으로 선택하게 되는 게 소비자의 심리이기 때문입니다. 

 

미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토어 샵의 리뷰도 많이보고, 각종 프로모션 뉴스레터 업데이트가 잦은 브랜드를 따라가기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 및 무료로  할 수 있는 부분을 정확히 채워넣은 다음에 각종 쿠폰 프로모션이나, 키워드 광고등을 집행하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Etsy 엣시 판매전략 배너 꾸미기 엣시에서 돈벌기

2. 마스크에 대해 의학적 또는 건강 관련 주장을하지 마세요.

엠티풀에서는 최근 국내 클라이언트 분들을 위하여, 면 마스크 제품을 펀딩 플렛폼을 통하여 런칭하였습니다. 와디즈 플렛폼 내에서는 해외 킥스타터 플렛폼보다는 특정한 규율이나 제한사항이 많이 없는 편입니다. 패브릭, 핸드메이드, 실리콘 등등 각 종류의 페이스 마스크 설명에도 바이러스에 특화되어있거나,  의학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문구나 사진 삽입에 대해 자유럽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엣시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판매자와 구매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제재하고 있습니다. 

 

Etsy 엣시에서는 금지 품목 정책이 있으며,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각종 질병을 예방, 치유 또는 치료할 수 있다는 진술 또는 제안을 금지합니다.  기능이 사실이라고 하여도, 제품에 대해 의학적 또는 건강 관련 주장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 때문에 마스크 목록 페이지 어디에서도 COVID-19, 코로나 또는 바이러스를 업급할 수 없습니다.

 

- 바이러스, 박테리아, 병원체, 인플루엔자 또는 독감 보호 또는 예방

- 항균 또는 항균 특성

- CDC, FDA 또는 기타 공식 승인 또는 규정 준수
- N95 마스크와 비교하거나 설명

 

제목, 설명, 태그 또는 목록 사진을 포함하여 어느 곳에서도 위와 같은 단어나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의학적 주장이있는 업체 정보는 누구나 엣시측으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리포트가 된 경우에는, 상품페이지가 바로 제거 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리포트가 되어진 경우에는 마스크나 위생제품이 아니더라도, 판매자의 상점 자체가 중단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비지니스 사업 살아님기 페이스 면 마스크 엣시 스토어

 

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시는 분이라면, 이 시기에는 다들 한번쯤 마스크 판매에 대해 생각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해외 이커머스에서는 한국과 다른 정책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스크 외에도 여러 의학관련 또는 위생용품에는 특히 주의를 기울여서 표기 및 글귀를 작성해야합니다. 이점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www.emptyfulldesign.com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investors.etsy.com/home/default.aspx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