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엣시에서 Pinterest 핀터레스트로 리스팅 최적화하는 4가지 방법

Etsy 엣시 게시글 게시판매 엣시 광고 엣시. 판매 : 소셜미디어 구매자들에게 간략한 접근방식으로도 Pinnable! 핀을 하고 싶게 만들어주세요 !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브랜드 판매를 하고 계시는 셀러분이라면, 각종 소셜미디어 판매처 널 확장에 대해 한 번씩은 고민해보셨을 겁니다.

특히나 소셜미디어 판매를 고민해보신 분이라면 , Pinterest 핀터레스트에 대해 아마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핀터레스트는 현재 3억 3천만 명 (320 million) 이상의 사용자와 한 세션, 14.2분 당 구매자가 발생한다고 합니다.(2019년 조사 기준)

예상외로 막강한 파워 플랫폼이며, 많은 구매자들이 핀터레스트를 통하여 구매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PINTEREST란? 

핀터레스트는 다른 소셜미디어 특성과는 조금 다르게, 판매자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잠재적 구매자는 Etsy를 포함하여 여러 웹사이트에서 탐색하는 동안 자신이 마음에 드는 항목이나 사진 그림 등을 Pin it! 핀으로 저장하여 자신들의 영감을 얻기 위해 보드에 추가하거나 구매를 계획합니다. 이 핀은 다른 Pinterest 사용자가 다시 자신의 보드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끼리 스스로 노출을 증가시키며, 다른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빠른 시일 내에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사용자를 우선적으로 생각하세요. 

Pinterest 사용자의 80%가 휴대기기를 이용하여 플랫폼을 이용하며, 작은 화면을 통한 구매 및 노출은 더욱더 모바일 친화적인 제품 사진을 요구하게 됩니다. 셀러분들께서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디자인하여 포스팅하실 때에는 반드시 > Pinterest 아이템 목록에서 실질적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검토하고, 선명하고 또렷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단일 제품 항목 사진의 경우에는 밝은 색 또는 흰색 배경이 Pinterest 채널에서 잘 보이고, 노출이 된다는 부분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Etsy 엣시에서 좋은 예시로 보여준 핸드드로잉 셀러

 

 

엣시 셀러 배경화면 만들기 흰색 배경 온라인 상세페이지

 

 2. 세로형 사진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들은 사각형의 크롭 이미지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핀터레스트의 경우에는 세로 포맷 형태의 이미지를 좋아하고, 권장합니다. 모바일 친화적이기때문에 세로 형태일 경우, 유저들이 시각적으로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한 장의 세로 이미지를 자신의 이미지 리스팅에 꼭 포함시키길 권장드립니다.

Etsy 엣시 최적화 세로형 상세페이지 제품 이미지

 

 

3. 다양한 사진을 포함시키세요.

판매하는 제품이 하나일지라도, 여러 각도로 촬영을 하거나, 확대하여 제품에 대한 다양한 사진을 리스팅에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당연한 이야기로 들리겠지만, 예상외로 많은 셀러분들이 이 부분을 놓치기도 합니다. 물론 한 장의 사진으로도 세일즈가 일어날 수 있지만, 하지만 여러 장의 비주얼 정보력만큼은 따라가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엣시 상세페이지 예시 : 여러각도 줌인 줌아웃 전체 디테일 상세페이지
엣시 상세페이지 전략 : 사용방법 알려주기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etsy.com/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