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해외 온라인 쇼핑몰 엣시에서 별 5개 리뷰 받는 상세페이지 전략

엣시 etsy 베스트 리뷰 받기 전략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시, 고객들에게 별 5개 리뷰를 받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Etsy & Amazon과 같이 미주지역을 타깃으로 운영되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같은 경우에는 한국 쇼핑몰과는 조금 다르게 운영됩니다. 

 

한국 쇼핑몰 운영 시에는 필요한 경우 리뷰어들이나 블로거들을 섭외하여 리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종종, 꼭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리뷰를 달 수 있는 경우가 오픈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마존과 엣시의 경우에는 편법이 안 통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에서는 리뷰를 강요할 수도 없으며, 리뷰라는 직접적인 단어를 고객에게 표명해서도 안됩니다. 

 

Etsy 엣시 셀러 전략

 

Etsy 엣시 리서치 팀에서 발표한 결과, 구매자 (shoppers)들은 리뷰를 보고 구매 결정을 할 때 가 많으며, 직접 자신들이 구매한 아이템에 대한 리뷰를 작성할 때는 세 가지 중요한 점이 있다고 합니다. 

 

1. 퀄리티 (Quality) : 자신들이 구매한 아이템이 기대했던 것과 매치가 되는지 아니면 그 이상인지에 대한 판단을 우선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들어진 재료 (material) 나 재질, 그리고 사이즈가 정확하게 상세페이지와 일치되는 제품을 수령한 것에 대한 체크가 우선입니다. 

 

2. 고객응대 서비스 (Customer Service) : 특별한 서비스나 좋은 서비스에 대한 응대를 받은 경우 구매자들은 반드시 그것에 대한 코멘트를 리뷰와 함께 남기게 됩니다. 특별하다고 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간단한 손편지나 Thank you 노트만으로도 구매자분들에게는 좋은 서비스라고 각인될 것입니다.

 

3. 배송 (Delivery) : 엣시에서 구매한 사용자들은 제품이 언제 도착하는가에 대한 정보를 중요시 여깁니다. 또한 종종 구매자들이 배송에 관한 리뷰를 남기는 것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개인적인 팁을 드리자면, 엣시 판매자 전용 앱을 다운로드하신 후, 빠르게 노티를 확인하여 제품을 발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자동화 이메일을 셋업 하여 구매자분들께 배송정보를 공유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상세페이지 만들기

 

리스팅 이미지는 구매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용도로 생각해봅니다.

 

물론 리스팅 이미지를 구축할 때는 경쟁업체보다 유니크하고 좋은 장점을 부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은 리스팅 이미지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이 보는 만큼 각각의 질문사항이 다양할 수 있으며, 예상외로 정말 단순한 질문 또한 많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스팅 이미지 활용도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1. 상세한 사이즈 기입을 통하여, 구매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사용한 재료나 재질에 대해서도 설명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구매자들이 구입하게 되는 정확한 목록에 대해서도 명시합니다. 

예를 들어 , 상세페이지 안의 장식 요소의 경우에는 따로 “장식용"이라고 표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추가 기능에 대해서도 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도자기의 코팅 재질이 음식에 안전한 것인지, 가방 안의 주머니는 몇 개가 달려있는지 등등의 상세한 부분까지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쇼케이스와 같이, 모든 각도로 판매 제품을 보여주도록 합니다. 

이전 포스팅과 같이, 좋은 제품 사진은 열 마디 말보다 강합니다. 단순한 사이즈 기입보다는, 다른 소품과의 비교샷을 통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며, 클로즈업 샷을 이용하여 제품의 텍스처나 겉면의 느낌을 보다 상세하게 느낄 수 있도록 신경 씁니다. 특히 엣시에서는 빈티지 소품이나 개인 아트 피스트 많이 판매하는데요, 이때에는 상세한 스크레치나 주의해야 할 점을 미리 명시하여 추후 생길 수 있는 분쟁에 대해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르게 메시지에 응대하도록 합니다. 

한국사람이나 외국사람이나 빠른 응대를 원하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질문사항을 등록하였을 때, 빠르게 답변을 등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Sell on Etsy App을 다운로드한 뒤 어디서든 응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땡큐 쿠폰이나 메시지를 보내도록 합니다. 

한번 좋은 경험이 있는 구매자들은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위해 thank-you 쿠폰을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도록 쿠폰 코드를 생성하거나 실질적인 땡큐 노트를 함께 배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화 쿠폰 발생의 경우에는. 구매자들이 오더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 받아 볼 수 있도록 발송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구매자가 리뷰를 남길 때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고, 긍정적인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help.etsy.com/hc/en-us/articles/115015663347-What-Are-the-Requirements-for-Listing-Photos-?segment=selling

https://www.etsy.com/ca/seller-handbook/article/how-to-get-5-star-reviews/476775452989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