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엣시 판매자가 무조건 알아야 할 비주얼 전략 팁

 

엣시 Etsy 셀러되기 기본기 편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해외 셀링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엣시 (Etsy)에서 판매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디자인 요소들에 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엣시에서 판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계정 가입 및 기본적인 비용 지불에 관한 것부터 셋업이 되어야 합니다. 이전 포스팅 >> “초보자를 위한 엣시 셀러 가입하여 나만의 엣시 샵 오픈하는 방법" https://emptyfullconsultancy.tistory.com/51?category=827437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리스팅 이미지 내용 

엣시에서는 총 10장의 상세페이지 이미지가 업로드 가능합니다. 엣시에서 가이드해주는 템플렛만 따라 작성하여도,

어느 정도 상품에 대한 표현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1. Primary photo : 아마존과는 다르게 흰색 배경이나 제품만을 업로드해야 하는 특정한 규정이 없으며,

                              자유롭게 메인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Every angle : 제품에 대해 상세하게 보여줄 수 있는 여러 각도의 사진을 이용합니다. 

3. Details : 제품의 특정한 부분을 확대하여 상세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4. In use :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5. Size Scale : 사람들이 쉽게 알 수 있는 핸드폰이나 사람의 손과 비교하여 제품의 사이즈를 표현하거나, 직접 사이즈를 기입합니다. 

6. Styled scene : 스타일리시한 제품의 연출 컷을 이용합니다. 

7. Variation : 제품이 여러 모양, 컬러, 사이즈 옵션이 있다면 함께 연출하여 어필합니다.



엣시 셀러 리스팅 이미지 구축하기

리스팅 이미지 퀄리티

기본 이미지 사이즈 

리스팅에 올라가는 사진의 크기는 최소한 2000픽셀 (pixels) 가로형이 되어야 합니다. 엣시에서는 고객들이 줌인 기능을 이용하여 제품을 상세하게 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기 때문에, 기본 해상도를 따라 업로드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업로드하기 전에 반드시 모든 이미지들이 같은 사이즈와 비율을 유지하기를 권장합니다. 만일 그렇지 않을 경우 연회색의 배경색이 자동으로 채워지게 되어 이질감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엣시 이미지 리스팅 테스트 해보기 


기본 이미지 비율

업로드 파일의 크기는 최소 2000픽셀 가로형이나, 실질적으로 웹사이트에서 보이는 엣시 리스팅 이미지는 170 x 135 or 155 x 125 픽셀입니다. 만일 이 비율대로 업로드하지 않을 경우에는 엣시에서 자동으로 사이즈 조정되나, 상세페이지 안의 중요한 디자인이나 정보가 잘려나갈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리스팅 이미지의 제품 프리뷰 떰네일( thumbnails)의 사이즈는 75 x 75 픽셀의 정사각형 사이즈를 따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엣시 이미지 리스팅의 비율

 

 

엣시 이미지의 Primary 메인 이미지 



 

리스팅 이미지 업로드 

작업이 완료된 이미지를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경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메인 페이지 > 메인 페이지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샵매니저 (Shop Manager) > 리스팅(Listing) > 오른쪽 상단의 검은색 메뉴 +Add a listing으로 업로드. 

 

또한 아래의 사진과 같이 Quick edit이라는 메뉴로 간단한 제품정보를 수정 가능하기도 하며, 추후 각 제품의 프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여 수정이 가능합니다.




엣시 리스팅 올리는 스텝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help.etsy.com/hc/en-us/articles/115015663347-What-Are-the-Requirements-for-Listing-Photos-?segment=selling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