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실제 판매자 & 전문가들이 공유하는 Etsy 판매 팁

실제 판매자 & 전문가들이 공유하는 Etsy 판매 팁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앞서 엣시(Etsy) 관련 포스팅에서 확인하였듯이 엣시(Etsy)는 독창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소규모 기업을 위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현재 전 세계 플랫폼에서 약 1억 9천 8백만명의 판매자가 자신들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은 결코 쉬워보이지 않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엣시(Etsy)에 대한 실제 엣시 판매자들과 전문가들이 공유하는 팁과 요령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경쟁력

Kyle & Arielle Borcik, Borcik Jewelry의 공동소유자

당신의 제품이 구매자의 검색결과에 나타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수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시장과 고객층을 잘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 제품의 구매고객들을 알아야 그들의 검색결과에서 잘 보여질 수 있습니다. 

 

제품 사진의 중요성을 잊지 마세요. 제품사진은 고객에게 당신의 제품이 다른 경쟁제품들보다 낫다는 것을 알리는 제일 효과적이고 빠른 매개체입니다. 훌륭한 사진으로 구매자들의 눈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사진의 경쟁력을 파악하기 위해서 엣시(Etsy)에서 검색결과를 자주 스크롤해보면서 다른 경쟁 상점들을 관찰하세요. 그리고 당신의 제품과 상점을 끊임없이 테스트해보세요.

 

 

 

2. 올바른 키워드 사용

Sara Hull & Phil Miner, Rocks and Salt의 공동소유자

엣시(Etsy) 스토어로 고객들을 유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제품 목록의 제목과 태그에 있는 키워드가 일치해야 하며, 단어 순서도 중요합니다. 당신의 리스팅 제목은 검색 엔진 최적화 (SEO)봇에 대한 판매 피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키워드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온라인 도구들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억하세요, 구매자가 당신의 제품을 찾을 수 없다면 구매할 수 없습니다.

 

 

 

 

 

 

3. 현명한 제품 설명 작성

Magen Sanders, Promocodes.com의 콘텐츠 관리자

판매자로서 할 수 있는 최악의 일은 제품 설명이 잘못되었거나 설명이 전혀 없는 것입니다. Google 검색에서 매장의 SEO 순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명과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포함하세요. 제품의 사이즈, 상태, 색상 설명, 연령 및 용도 등, 구매자가 물건에 대해 물어볼 수 있는 모든 것을 구상하여 설명 내에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작성하세요.

 

 

 

 

 

 

 

4.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패키지 디자인

Beth Owens, 콘텐츠 전략가, Nolssue

이커머스의 까다로운 부분 중 하나는 고객의 참여도가 낮을 때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엣시(Etsy)를 비롯한 이커머스를 통한 브랜드 판매의 성공은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고 눈에 띌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이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패키지 디자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를 보여주고 소셜미디어 공유, 추천 등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영리하고 매력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쌓을 수 있는 것입니다. 



 

 

 

 

5. 메일리스트 수집

Morgan McBride, DIY + 홈 블로거, CharlestonCrafted.com

Etsy 상점을 처음 시작할 때는 메일리스트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매자들이 할인코드 대신 이메일 목록에 가입할 수 있도록 상점 상단에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Mailchimp와 같은 이메일 마케팅 사이트에서 무료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처음부터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한 메일리스트를 통해 상점에 새 제품을 추가 할 때 고객들에게 알리세요. 목록에 대한 판매 또는 할인을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당신의 제품을 사용했고 좋은 경험을 갖고 있는 고객이라면 다시 구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3년동안 엣시(Etsy)는 전 세계적으로 소기업 판매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판매 플랫폼 중 하나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판매 요령을 명심하고 목표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창작으로 이루어진 글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fitsmallbusiness.com/selling-on-etsy-tips/#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