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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엣시 마케팅 - 쿠폰 할인 프로모션 생성하는 방법

엣시 마케팅 - 엣시 쿠폰 및 할인 프로모션 생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엣시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프로모션 이벤트 생성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엣시의 장점 중 하나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쉽고 간편하게 프로모션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엣시 셀러라면 반드시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엣시 프로모션 종류별 생성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시 프로모션 생성 방법

 

STEP 1: Etsy.com에 접속한 뒤 Shop manager를 클릭합니다. 

Etsy 메인 페이지에 로그인해 Shop Manager로 들어갑니다.

STEP 2: 좌측 탭에서 Marketing을 클릭합니다.

좌측 탭 Marketing 선택

STEP 3: Sales and coupons를 클릭합니다.

Sales and coupons 클릭

STEP 4: 우측 상단의 +New special offer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의 + New special offer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5: 세 가지 프로모션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세 프로모션 중 원하는 프로모션을 선택합니다. 

- Run a sale : 방문객에게 배송비 무료 (free shipping) 또는 가격 할인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은 검색 결과나 셀러의 홈페이지에서 가격 할인 이벤트 진행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end offers to interested shoppers : 앳시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았다가 구매하지 않은 방문객이나 최근 셀러의 아이템을 favorite 추가한 방문객에게 자동으로 이메일을 보내 쿠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Create a coupon : 특정 고객이나 지인, 또는 외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쿠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검색 결과에 보여지지 않습니다.  

#1 Run a sale 설정하는 방법

Run a sale은 새로운 고객을 모집해 업셀링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쇼핑 관련 시즌이나 연휴 등 특정 기간에 프로모션을 돌릴 수 있습니다. 또는 재고 처리를 위해 할인 프로모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Run sale을 클릭 후, 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Run a sale 설정하는 방법

① I'd like to offer shoppers.. 

- Percentage off : 리스팅 페이지의 상품가의 10%에서 70%까지 할인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Free standard shopping : 상품 리스팅 시 설정한 배송비 면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Domestic only로 국내만 적용시킬 수 있지만, 대부분의 한국 셀러들에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② Minimum order to qualify 

할인가 적용에 조건을 둘 것인지 정합니다.

- None : 구매 가격이나 수량에 상관없이 할인을 적용시킵니다.

- Quantity : 수량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수량에 따른 세부적인 할인가 조정은 불가능합니다. 일부 리스팅에만 할인을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Order total : 셀러의 상점에서 주문한 금액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Quantity와 마찬가지로 일부 리스팅에만 할인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③ Duration

할인 적용 기간입니다. No end date를 선택하면 무한정 할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tsy에서 셀러에게 제공하는 마케팅 캘린더를 보고 시즌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④ Terms and conditions (선택사항)

리스팅의 조항 및 조건이 있다면 명시합니다. 프로모션이 돌아가는 동안 방문객들이 보게 됩니다.

 

⑤ Name your sale

코드 이름을 정해줍니다. 이는 방문객들에게는 보이지 않고 오직 셀러만 확인가능한 트래킹 용도의 프로모션 ID입니다.

 

 

#2 Send offers to interested shoppers 설정하는 방법

설정한 타겟에게만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Set up offer를 클릭 후, 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Send offers to interested shoppers 설정하는 방법

① Who would you like this offer to?

- Abandoned cart shoppers : 셀러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방문객들에게 할인 쿠폰을 보낼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을 생성하면 장바구니에서 버린 시점에서 24시간 후 그 상품에 적용되는 쿠폰이 자동으로 이메일로 보내집니다. 한 계정은 이틀에 한 번만 이런 이메일을 받게 되며, 한 이메일당 최대 6개 상품에 대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방문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뒤 24시간 내에 버리면 이런 메일을 받지 않게 됩니다.

- Recently favorited shoppers : 셀러의 상품을 favorite한 방문객은 48시간 후 그 상품에 대한 할인 쿠폰을 이메일로 받게 됩니다. 한 계정은 7일에 한 번만 이런 이메일을 받게 되며, 한 이메일당 최대 6개 상품에 대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방문객이 상품을 favorite한 후, 48시간 내에 취소하면 이런 메일을 받지 않게 됩니다.

 

② What type of coupon?

- Percentage off : 상점 내에서 퍼센티지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Fixed amount off : 상점 내에서 일정 금액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Free standard shipping : 상품 리스팅 시 설정한 배송비 면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Domestic only로 국내만 적용시킬 수 있지만, 대부분의 한국 셀러들에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③ Choose a coupon code

쿠폰 코드를 입력합니다. 이 쿠폰 코드는 자동으로 이메일로 보내지며, 이 쿠폰은 결제 시 사용 가능합니다. 셀러는 또한 쿠폰 코드를 자동으로 적용시켜 주는 URL 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Create a coupon 설정하는 방법

특정 청중에게 구매 유도, 업셀링, 충성도 상승을 목적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팔로워, 뉴스레터 구독자, 첫 고객(first-time buyer)에게 직접 쿠폰이나 URL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폰을 생성하려면 Create coupon 버튼을 클릭합니다.

Create a coupon 설정하는 방법

 

① I'd like to offer shoppers.. 

- Percentage off: 할인 퍼센티지를 설정합니다.

- Free standard shopping: 상품 리스팅 시 설정한 배송비 면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Domestic only로 국내만 적용시킬 수 있지만, 대부분의 한국 셀러들에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② Minimum order to qualify

할인가 적용에 조건을 둘 것인지 정합니다.

- None : 구매 가격이나 수량에 상관없이 할인을 적용시킵니다.

- Quantity : 수량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수량에 따른 세부적인 할인가 조정은 불가능합니다. 일부 리스팅에만 할인을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Order total : 셀러의 상점에서 주문한 금액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Quantity와 마찬가지로 일부 리스팅에만 할인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가격 조건을 설정하여 할인 적용 품목을 제한하는 방법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③ Send as a thank you

Send as a thank you를 선택하면, 배송 완료 24시간 후 고객에게 이메일이 보내집니다. 

 

 Duration

할인 적용 기간입니다. No end date를 선택하면 무한정 할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 Customize your coupon code

숫자와 알파벳을 결합한 쿠폰 코드를 만듭니다. 셀러는 또한 쿠폰 코드를 자동으로 적용시켜 주는 URL 코드를 발급받게 됩니다.

 

엣시 프로모션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1. 타겟별 쿠폰 제공 서비스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 Abandoned cart shoppers, favorite shoppers에게 쿠폰을 제공하는 타겟별 쿠폰 제공 서비스 수수료는 2018년 10월 25일 건당 $0.10에서 무료로 변경되었습니다. 

 

2. 캠페인은 어떻게 중지하나요?

Sales and coupons 페이지에서 회색 See details and manage를 클릭한 뒤 Deactivate coupon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타겟 방문객이 쿠폰을 못받았습니다. 무엇 때문인가요?

어떤 방문객은 타겟 제공 쿠폰을 받지 않도록 설정을 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문객에게는 이메일이 가지 않습니다.

 

4. 두 개 이상의 쿠폰을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오, 할인 코드는 한 개만 사용 가능합니다. 단, Free shipping 프로모션과 가격 할인 프로모션은 중복 가능합니다.

 

5. 프로모션 성과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Sales and coupons페이지에서 다음을 볼 있습니다. 

- 발송된 메일 수

- 주문 수 

- 주문별 평균 매출

- 수익

나가며

이상 엣시 프로모션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엣시는 비교적 쉽게 프로모션을 돌리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반면, 아직 리스팅 별 세부적인 타게팅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 셀러로서 마케팅 감각을 익히기에는 엣시만큼 좋은 플랫폼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각자 현재 상황에 맞는 프로모션을 검토해 본 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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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help.etsy.com/hc/en-us/articles/115014260108-How-to-Set-Up-Sales-and-Coupons-for-Your-Shop?segment=sel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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