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초보자를 위한 엣시 셀러 가입하여 나만의 엣시 샵 오픈하는 방법

엣시 셀러로 가입하여 상점 오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엣시의 특징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서도 다룬 적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본격적으로 엣시에 입점할 준비가 되신 분들을 위하여 엣시 판매자 가입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글 보기👉엣시 한눈에 이해하기

 

엣시 셀러 가입 전 준비사항

- 엣시 가입할 이메일

- 페이팔 계정 만들기

- 샵 이름 정하기(4-20개의 글자로 이루어진 영문 이름, 다른 사람의 상표나 욕설 사용 불가)

- 리스팅 할 아이템 사진과 상세 설명 텍스트

엣시 셀러 가입하는 방법

 

STEP 1: 엣시 사이트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Sell on Etsy 버튼을 클릭합니다.

엣시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서 Sell on Etsy를 클릭합니다.

STEP 2: Open your Etsy shop을 클릭합니다.

 

Open your Etsy shop을 클릭합니다.

STEP 3: 이메일로 가입합니다. Google, Facebook으로 가입하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고, 다른 메일이 있다면 Email address에 적어줍니다. (네이버 등 한국 이메일 가능)

이메일로 엣시 판매자 가입

STEP 4: 선호하는 언어, 상품 판매의 본거지 국가, 화폐를 설정합니다. (한국 화폐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를 선택합니다)

Which of these best describe you? 질문에는

- 풀타임이라면 Selling in my full-time job

- 파트타임이지만 풀타임 전향할 의향이 있다면 I sell part-time but hope to sell full-time을,

- 파트 타임이라면 I sell part-time and that's how I like it을 선택합니다.

선호 언어, 배송 국가, 국가 화폐 선택 후 Save and continue를 클릭합니다

STEP 5: 4-20자 내외로 샵 이름을 정하고 Check availability로 사용 가능한 이름인지 확인해 줍니다. 샵 이름은 계정 생성 후 단 한 번 바꿀 수 있습니다. 

샵 이름을 정하고 Save and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STEP 6: Add a listing 버튼을 클릭해 제품을 등록합니다. 제품 등록을 하면 등록비 $0.20을 자동으로 결제하게 되며, 이 비용은 판매가 한번 될 때마다 결제해야 합니다.

Add a listing을 클릭하여 제품 타이틀, 이미지, 설명 등을 입력합니다. 리스팅은 상점 등록 이후에도 수정 가능합니다.

 

STEP 7: Other payment methods를 선택합니다.

 

Other payment methods를 선택합니다.

STEP 8: 옵션 중 PayPal의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옵션 중 PayPal의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9: PayPal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아래칸에 동일한 이메일을 한번 더 입력합니다.

PayPal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Save를 클릭합니다.
페이팔 이메일 주소를 저장하면 저장 성공 메시지가 뜨면서 페이팔 옵션이 켜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10: 이제 결제 및 입금될 페이팔 계정을 연동할 차례입니다. Pay with PayPal을 클릭합니다.

Pay with PayPal 을 클릭합니다.

STEP 11: PayPal account가 연동된 것을 확인한 후 Open your shop 버튼을 클릭합니다.

 

PayPal account가 연동된 것을 확인한 후 Open your shop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12: 이제 상점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상점 대표 이미지와 셀러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고 샵을 꾸미는 일만 남았습니다. 

상점이 만들어 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엣시 판매를 위한 기본적인 상점 오픈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엣시 운영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이커머스 플랫폼 또는 온라인 마케팅 관련하여 궁금한 주제가 있나요?

궁금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포스팅 후 뉴스레터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을 상세한 포스팅으로 받아보세요!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엣시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help.etsy.com/hc/en-us/articles/115014502448-Beginner-s-Guide-to-Selling-on-Etsy?segment=selling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