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엣시 한눈에 이해하기

이커머스 마켓 플레이스, 엣시(Etsy) 이해하기

Etsy?

엣시(Etsy)는 엣시만의 성격이 뚜렷합니다.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공산품을 다루는 다른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와 달리 독창적인 핸드메이드 수공품이나 빈티지 제품을 집중적으로 취급합니다. 때문에 엣시에서는 소규모 비즈니스가 주를 이루며 독특하고 개성 있는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엣시는 1,700만명의 판매자들이 3,300만 명 이상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이 소비자들이 엣시에서만 30억 달러 이상을 소비하였습니다.

 

 

엣시(Etsy) 제품 카테고리

Etsy에서 사고파는 물건들

엣시(Etsy)는 몇 가지 카테고리에 따라 제품군을 나눕니다.

 

 • 보석 및 액세서리 : 목걸이, 귀걸이, 팔찌, 가방 및 지갑 등

 

 • 의류 및 신발 : 신발, 드레스, 티셔츠,상의 및 자켓 등.

 

 • 가정 및 생활 : 쿠션, 꽃병, 양탄자, 침구 류, 목욕 용품 및 애완동물 용품.

 

 • 결혼식 및 파티 : 파티 용품, 코사지, 결혼 장식 및 맞춤 선물.

 

 • 완구 및 엔터테인먼트 : 모든 종류의 장난감, 책, 악기 및 기타 공예품.

 

 • 미술품 및 수집품 : 인화, 사진, 그림 및 다른 형태의 삽화 및 인형.

 

 • 공예품 및 도구 : 고유 항목이나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모든 것.

 

 • 빈티지 : 20년 이상의 중고품.

 

*엣시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은 핸드메이드, 빈티지 또는 공예품이어야 합니다. 엣시에서 판매할 수 있는 빈티지 아이템은 20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지적 재산권 정책을 위반하는 품목에 대한 제한이 있으며 재판매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Etsy와 Shopify의 차이점

엣시와 쇼피파이의 차이점

우선, Shopify는 사람들이 온라인 상점을 만들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전자 상거래 플랫폼입니다. 강력한 전자 상거래 도구 및 앱을 통해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를 만들고 제품을 업로드하고 고객 주문을 추적합니다. 즉 쇼피파이는 온라인 상점을 구축하는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Etsy는 계정을 만들고 다른 Etsy 판매자와 함께 판매 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아마존과 비슷한 것이죠. 하지만 엣시는 다른 마켓플레이스와 달리 "독창적인 시장"으로서의 수공예품, 빈티지 또는 공예품만을 판매합니다.

 

 

사용편의성

Etsy는 심층적이지 않지만 사용하기 쉽습니다. 매우 매우 간단합니다.

 

계정을 설정하고, 상점 이름을 선택하고, 상품들을 업로드한 다음 세부 정보를 입력하면 끝. 주어진 안내대로 각 단계를 채워나가기면 하면 문제없이 상점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판매하려는 초보 판매자들에게 이상적입니다.

 

Etsy를 사용하면 Shopify처럼 전체 웹사이트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설명과 함께 제품 업로드만 마친다면 한 시간 안에 온라인 판매자가 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보기 좋지 않은 디자인의 이커머스 웹사이트는 오래 머물러 있게 되지 않습니다. 무려 38%의 사람들이 매력적이지 않은 레이아웃이나 디자인 때문에 웹사이트를 떠난다고 합니다.

 

이것은 Etsy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나타냅니다. 상점 페이지는 Etsy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및 레이아웃을 따릅니다. Etsy의 모든 판매자 페이지는 상점 이름, 로고, 제품 및 설명을 판매자의 컨텐츠로 사용하여 동일하게 배치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디자인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다른 판매자들과의 차별점을  돋보이기 위한 것은 제품이 유일합니다.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로써의 기능

엣시(Etsy)는 아마존처럼 상품을 저장할 수 있는 창고를 제공하거나 제품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엣시 자체에서도 고객 기반을 늘리고, 노출을 증가하기 위한 마케팅 및 광고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와 같은 소셜 플랫폼 전반에서 공유하고, 쿠폰을 만들거나 Google 쇼핑과 같은 타사 도구를 이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도록 합니다.

 

다만, 엣시는 수공예품, 빈티지 및 공예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임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이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엣시는 당신에게 적합한 마켓이 아닙니다.

 

 

수수료

엣시(Etsy)는 월별 요금을 청구하지 않지만 제품 당 $0.20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이 금액은 귀하의 목록을 게시하는 비용으로 4개월 동안 또는 항목을 판매할 때까지 유효합니다.

 

제품을 판매할 때 5%의 거래 수수료와 3% + 0.25 달러의 지불 처리 수수료가 있습니다.

 

지불 처리 수수료는 지불을 처리하는 곳(예 : 신용 카드 회사)이 적용합니다. Etsy의 요금은 평균보다 약간 높지만 일반적인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약해서 보는 Etsy의 장단점

장점

  • 트래픽 : 엣시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노출됩니다. 엣시내에서는 따로 마케팅이나 브랜드 홍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사용 편의성 : 계정을 설정하고, 제품 이미지 및 정보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바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전자 상거래 시스템을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비용 : Etsy에서 표준 플랜에 대한 월간 추가 요금을 내지 않아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등록비와 거래 수수료는 여전히 지불해야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지 않는 한 월간 구독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점

  • 거래수수료 : Etsy를 통해 판매하는 품목에 대해 $0.20의 상장 수수료와 5%의 거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표준 3% + $0.25 지불 처리 수수료가 있습니다. 이 수수료는 매출액이 증가하면 같이 증가합니다.
  • 제품 제한 : Etsy는 플랫폼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확고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핸드 메이드 제품, 공예 용품 및 빈티지 아이템 (20년 이상 된 것) 이 허용됩니다.
  •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 Etsy에서 제공하는 상점의 형식은 그다지 자유롭지 못합니다. 제품 상세페이지의 레이아웃이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이 다소 어렵습니다. 브랜드의 로고를 입력할 수는 있지만 웹사이트처럼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미국 내 큰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인 엣시(Etsy)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엣시는 다른 마켓플레이스와 달리 수공예품, 빈티지 제품 등을 취급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플랫폼의 성격과 여러분의 비즈니스의 성격을 고려하여 어떤 마켓 플레이스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최선의 선택인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관련 무료 상담문의 : 설문조사를 통해서 무료 상담을 신청하세요!👇

설문조사 링크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창작으로 이루어진 글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lifewire.com/what-is-etsy-4587255

https://www.websitebuilderexpert.com/ecommerce-website-builders/comparisons/shopify-vs-etsy/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