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아마존 원 플러스 원 프로모션 생성하기(Buy One Get One)

아마존 원플러스원 (1+1) 프로모션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 1+1 프로모션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원 플러스 원 프로모션

원 플러스 원 프로모션은 구매자의 구미를 돋게 만들 마케팅 방법 중의 하나로, 가격 할인 프로모션과 설정 방법이 비슷하지만, 가격 할인과 달리 여러 아이템을 묶음으로 판매하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잘 팔리는 아이템을 구매하면 잘 안팔리는 아이템(또는 신제품)을 무료로 제공하여 재고를 소진시키거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모션을 생성하겠습니다.

 

STEP 1: 아마존 홈화면에서 광고 탭 > 프로모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 홈 화면에서 광고 > 프로모션을 클릭합니다.

 

STEP 2: 여러 프로모션 중 원 플러스 원(Buy One Get One)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 플러스 원 프로모션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 플러스 원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3: 구매자 구매의 드롭다운 메뉴를 보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원하는 프로모션 방법을 선택합니다.

 

구매자 구매 - 최소 금액($ 단위), 최소 아이템 수량, 구매한 아이템 수량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소 금액($ 단위) : 최소 금액을 입력하면 구매자가 그 이상의 금액을 지불해야 무료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아이템은 구매한 아이템이 아닌 다른 아이템을 입력하게 됩니다. (예: $50 어치의 신발 구매시 무료 신발끈 획득)

최소 아이템 수량 : 최소 설정한 수량만큼 구매하면 한 개의 무료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 신발 3개 구매시 무료 아이템 한 개 획득)

구매한 아이템 수량별 : 구매한 아이템 한 개마다 무료 아이템 한 개씩을 받을 있습니다. (예: 신발 3개 구매시 무료 아이템 3개 획득)

 

다음은 구매한 아이템이라는 섹션에서 프로모션을 적용할 아이템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프로모션을 처음 적용한다면 새 상품 선택 생성을 해야 합니다.

 

구매한 아이템: 프로모션을 처음 진행한다면 어떤 아이템에 적용 가능하도록 쿠폰을 설정할 것인지 정해야 합니다. 리스트를 만들어서 저장해 두면 다음부터는 드롭다운에서 원하는 카탈로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P 4: 파란색 새 상품 선택 생성 링크를 클릭하여 카탈로그를 만들어 줍니다.

구매한 아이템에서 새 상품 선택 생성 링크 클릭

 

 

STEP 5드롭다운 메뉴에서 ASIN을 선택 한 뒤 상품 선택 리스트 생성을 클릭합니다.

상품 선택 생성에서 드롭 다운 메뉴 중 ASIN 목록 선택 후 상품 선택 리스트 생성 클릭

STEP 6: 세 칸 중 위의 두 칸은 나만 볼 수 있는 이름이므로 알아보기 편하게 '상품명, 할인율, 시즌 이름'등을 입력해 주세요. 내부 설명 칸은 메모 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칸은 세 번째에 있는 ASIN 목록입니다. 엔터 키, 공백, 쉼표 등으로 구분하여 프로모션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의 ASIN 목록을 작성해 주세요. 작성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품 선택 생성에서 ASIN 목록 작성

생성 완료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상품 카테고리 생성 완료

 

STEP 7: 다시 STEP 3의 프로모션 생성: 원 플러스 원으로 돌아가 새로고침 합니다. 구매한 아이템의 드롭다운 메뉴를 보면 새로 만든 리스트 이름이 나옵니다. 나오지 않을 경우 더 보기를 클릭해 목록에서 골라주면 됩니다.

 

STEP 8: 적용 대상에서 무료 아이템이 기존 구매한 아이템인지 추가 아이템인지 정합니다. 추가 아이템일 경우, 묶음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ASIN을 입력합니다.

적용 대상에서 무료 아이템을 정해줍니다.

STEP 9: 구매자 혜택 적용 수량 1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이 프로모션을 실제로 1+1으로 할 것인지, 2+1으로 할 것인지 결정됩니다.

구매자 혜택 적용 수량 1을 입력합니다. 위의 그림은 2+1 프로모션입니다.

STEP 9: 일정을 정해주고 내부 설명을 입력합니다. 추적 ID를 통해 나중에 프로모션을 통해 얼마나 구매가 일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생성 시점에서 4시간 이후부터 시작하여 프로모션 일정을 정해줍니다. 추적 ID는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 10: 추가 옵션에서 클레임 코드를 사용할 것인지 정합니다. 일회성을 사용할 경우 여러 개의 코드를 다운받아 배포할 수 있으며, 그룹을 선택할 경우 한 개의 코드를 다운받아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없음을 선택할 경우 아마존에서 내 제품을 본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사용을 막기 위하여 반드시 고객당 1회 사용을 선택해 줍니다.

추가 옵션에서 클레임 코드를 설정해 줍니다.

이제 원 플러스 원 프로모션 생성을 완료했습니다. 검토 후 제출하여 승인받으면 바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https://www.eboostconsulting.com/4-steps-for-running-a-buy-one-get-one-promotion-in-amazon-seller-central/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