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2019년 아마존의 상품 이름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ASIN은 검색 결과에서 제외(7월 22일~)

2019년 7월 22일부터 아마존 상품 이름 가이드라인 위반시 검색 제외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7월 15일과 16일 프라임 데이를 앞두고 발표된 아마존 사전 공지를 알려드립니다.

 

아마존 연구에 따르면, 아마존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제목을 가진 ASIN은 나쁜 고객 경험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아마존은 7월 22일부터 아마존의 상품 이름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ASIN을 검색에서 제외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이 밝힌 상품 이름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디어 제외) 

 

- 상품 이름은 홍보용 단어나 문구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 free shipping(배송비 무료), "100% quality guaranteed(100% 품질 보장)"
- 상품 이름은 HTML과 같이 읽을 수 없는 문구를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 상품 이름 길이는 200자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 상품은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는 정보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 "hiking boot", "umbrella"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아마존은 2019년 7월 22일부터 상품 이름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ASIN을 아마존 검색 결과에서 제외시킬 예정입니다. 만약 검색 누락이 된다면 셀러 센트럴의 Manage Inventory(재고 관리)에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재고> 재고 보고서 탭에서 보고서를 다운받아 구체적인 사유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재고 보고서 보는 법은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시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참고1. 재고 > 재고 보고서 > 억제된 리스팅 보고서 다운로드

 

참고2. 영어 버전 재고 보고서 다운로드 받는 법 유튜브 동영상

 

만약 타이틀 가이드라인 위반으로 검색 제외가 된다면, 재고 관리 탭에서 편집 버튼을 눌러 타이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을 완료하면 해당 ASIN은 다시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구체적인 상품 이름 가이드라인(셀러 센트럴 센터)

 

상품 이름 요건

상품 이름 생성은 아마존이 고객의 상품 검색을 돕기 위해 마련한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업로드된 ASIN의 상품 이름은 반드시 올바른 정보를 일관적인 틀에 담고 있어야 합니다.

 

상품 이름 가이드라인

 

길이


일반적으로 최대 200자이나, 일부 상품 카테고리는 더 긴 이름을 쓸 수 있으므로, 특정 카테고리 요구사항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길이 확인하는 방법

 

1. 확인할 상품 수가 많은 경우 다음 엑셀 파일을 다운받아 200자 여부를 확인하세요

 

200 글자수 체크.xlsx
0.01MB
Title 열에 상품 이름 붙여넣기해서 확인

2. 상품 종류가 적은 경우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https://uberseller.io/de/amazon-backend-keywords-tool

대문자 표기

 

- 모든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써야 합니다.

- 단어를 모두 대문자로 쓰지 마십시오. (예: UMBRELLA)

- 연결구 (and, or, for)나 관사(the, a, an)는 대문자로 작성하지 마십시오.

- 5글자 미만으로 된 전치사는 대문자로 작성하지 마십시오.

 

숫자와 기호

 

- 숫자는 알파벳으로 표기하지 말고 아라비아 숫자로 표기하십시오.("two" 대신 "2"로 표기)
- 측정 수치는 알파벳 스펠링을 쓰십시오 ( "6""이 아니라 "6 inches" )
- 다음과 같은 기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 * $ ? _ ~ { } [ ] # < > | * ; / ^ ¬ ¦
- 다음과 같은 아스키(Type 1 High ASCII characters) 부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Æ, ©, ô 등. 

 

상품 정보 

- 상품 타입과 같은 적절한 상품 정보를 포함하십시오.

- child ASIN(옵션)에는 사이즈나 색깔을 포함하십시오. (하기 참조)

- "sale"이나 "free shipping"같이 가격이나 홍보 문구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 "Hot Item"이나 "Best Seller"와 같은 주관적인 문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PL 셀러가 아니라면 브랜드 상점 이름이나 제조사 정보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팁☑: "great workout"과 같이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포함하시려면 상품 이름이 아니라 상품 상세 설명(product description)에 기입하거나 키워드에 넣어 주십시오. 

 

옵션(Variation relationship, Parent-child relationship)이 있는 상품 이름

 

옵션이 있는 경우 parent ASIN만 상세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선택된 child ASIN 옵션의 상품 이름은 고객의 장바구니에 담겼을 때 표시가 됩니다. 따라서 child ASIN에 상품의 사이즈, 색깔과 같은 특성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parent 상품 이름 예시: Crocs Beach Clog
child 상품 이름 예: Crocs Beach Clog, Lime, Medium (Women's 8-9 M US/Men's 6-7 M US)

 

 

나가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에서 사전 공지한 상품 이름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아마존이 발표한 내용에 맞게 상품 이름을 변경하고, 하는 김에 다가오는 7월 15일 16일 프라임 데이를 맞아 더욱 돋보이기 위해 리스팅 재정비를 해보면 어떨까요?  

 

 

 

카톡 "엠티풀" 검색해서 친구추가하여 아마존 정보를 받아보세요!

 

설문조사를 통해서 아마존 관련 무료 상담을 신청하세요!👇

설문조사 하기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amazon-globalselling/221572009270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YTR6SYGFA5E3EQC?ref=nslp_at_6341070800586908994_1_YTR6SYGFA5E3EQC&language=ko_KR&languageSwitched=1-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