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아마존 셀링] 아마존 리뷰와 셀러 피드백 남기는 방법

아마존 리뷰와 셀러 피드백 남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에서 리뷰 다는 방법과 셀러 피드백 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셀러 평가 시스템

아마존의 리뷰와 셀러 피드백 시스템은 아마존이 다른 이커머스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은 보통 상품에 대한 평가와 판매자에 대한 평가가 통합되어 있는 반면, 아마존은 '상품 리뷰'와 '셀러 피드백'으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상품 리뷰

아마존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작성할 수 있는 리뷰입니다. 상세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하면 가장 하단에 나오는 것이 바로 리뷰 섹션입니다. 리뷰 섹션에는 구매자 영상, 전체 별점 분포, 구매자 이미지, 리뷰 키워드(클릭하면 키워드가 포함된 리뷰만 볼 수 있음) 그리고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리뷰 페이지

 

기본적으로 리뷰는 퀄리티가 높은 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며(Top Reviews), 드롭다운에서 Most recent를 선택하면 최근 리뷰를 먼저 볼 수 있습니다. 퀄리티가 높다는 것은 구매자 입장에서 내용이 알차고 사진 등 정보가 많아서 도움이 된다는 의미로, 부정적인 리뷰도 우수 리뷰가 될 수 있습니다. 

리뷰 정렬 방법 : 드롭다운에서 우수 리뷰, 최근 리뷰별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셀러 피드백

 

셀러 피드백은 같은 아이템을 다른 셀러들이 파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각 셀러들의 평점을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겨났습니다. 셀러 피드백은 배송, 제품과 설명의 일치 여부, 그리고 셀러의 고객 대응이라는 세 가지 요소로 평가됩니다.

 

셀러 피드백은 바이박스를 차지하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긍정 피드백(3-5점)을 받으면 셀러는 100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부정 피드백(1-2점)을 받으면 500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리뷰와는 별개로, 소비자는 상세 페이지에서는 이 피드백을 볼 수 없습니다. 셀러 피드백을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박스를 차지하고 있는 셀러의 경우 Sold by를 찾아 그 다음에 나오는 셀러 이름을 클릭합니다. 

바이박스 안의 Sold by 옆 셀러 이름을 클릭합니다. 

 

 

바이박스를 차지하고 있지 않는 셀러는 두 가지 스텝을 밟아야 합니다. 먼저 바이박스 아래쪽에서 오퍼 숫자+new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퍼 숫자 new를 클릭합니다.

Seller information 파란색 셀러 이름을 클릭합니다.

파란색 셀러 이름을 클릭합니다.

 

다음의 셀러 페이지에서 셀러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셀러 페이지에서 셀러 피드백 및 기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리뷰 다는 방법

 

- 보편적인 링크:  https://www.amazon.com/review/create-review

- ASIN으로 바로 리뷰를 달 수 있는 링크: http://www.amazon.com/review/create-review?&asin=ASIN 번호 입력

 

셀러 피드백 다는 방법

 

- 보편적인 링크: https://www.amazon.com/hz/feedback

- 피드백다는 방법을 설명한 아마존 링크: https://www.amazon.com/gp/help/customer/display.html?ie=UTF8&nodeId=201889700

 

리뷰 & 셀러 피드백 관련 자주 받는 질문

 

1. 미국에서 셀러 피드백을 받으면 캐나다에서도 볼 수 있나요?

셀러 피드백은 마켓플레이스마다 분리되어 나타납니다. 즉, 미국에서 받은 셀러 피드백은 아마존 캐나다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2. 공식적으로 셀러 피드백을 요청해도 되나요?

네 됩니다. 셀러의 배송과 서비스, 제품일치 여부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셀러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긍정적인 피드백을 요청하면 안됩니다.

 

3. 부정 피드백을 받았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셀러의 잘못이 아닌 아마존의 실책인 경우, Performance > Feedback > Feedback Manager > Recent Feedback > Actions > Choose one > Request Removal을 선택합니다. 

 

Feedback manager에서 리뷰 오른쪽 Request removal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마존에서 검토 뒤 다음과 같이 피드백을 지워줍니다.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줄이 그어집니다.)

셀러 피드백이 지워진 예시입니다.

최대한 부정 피드백을 받지 않으려면, 문제가 있을 경우 셀러가 24시간 도와준다는 점을 미리 어필해서 셀러에게 먼저 연락이 올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4. 셀러 피드백은 언제까지 남길 수 있나요?

셀러 피드백은 구매 후 90일까지 남길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지울 수 있는 기간은 구매 후 60일까지입니다. 

 

5. 리뷰는 언제까지 남길 수 있나요?

리뷰는 기한이 없어 오랜 시간이 지나도 남길 수 있습니다. 물건을 구매하지 않아도 리뷰를 남길 수 있지만, Verified purchase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6.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을 신청해야 하나요?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아마존에서 자체 평가한 신뢰할 수 있는 구매자를 선정하여 리뷰를 요청합니다. 리뷰를 단 구매자는 일정 금액의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받습니다. ($2-$3 내외) 리뷰가 5개 이하인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 후 첫번째 리뷰가 달리면 $60를 지불하며, 5개의 리뷰가 달릴 때까지 진행됩니다. 5개가 모두 달릴 경우 개당 비용은 $12이 됩니다.

Early Reviewer는 리뷰에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으로 달린 리뷰 예시입니다. Verified Purchase 옆에 Early Reviewer Rewards라는 글씨가 나타납니다.

이상 아마존 리뷰와 셀러 피드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마존 판매를 한다면 고객의 경험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을 이해해야 그들의 입장에서 다가가고, 고객을 만족시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셀러 피드백을 잘 쌓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이커머스 플랫폼 또는 온라인 마케팅 관련하여 궁금한 주제가 있나요?

궁금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포스팅 후 뉴스레터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을 상세한 포스팅으로 받아보세요!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