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구글 애드 기본 언어(영어)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

구글 애즈 환경설정에서 영어 > 한국어로 언어 바꾸는 법

 

안녕하세요, 구글 애즈 또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쓰다 보면 선호에 따라 언어를 바꿔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환경 설정에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애즈에 접속합니다.

(구글 애즈에 가입되어 있어야 다음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의 기본 화면입니다. 이곳에서 캠페인을 관리합니다.

2. TOOLS & SETTING의 도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TOOLS & SETTING에서 각종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SETUP에서 Preference를 선택합니다.

언어를 바꾸려면 SETUP에서 Preference를 선택합니다.

4. Your preferences의 Display language & number format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부분에서 Display language가 English (US)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Your preferences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줍니다.

 

5. Display language를 Korean으로 바꿉니다.

저는 아래 Number format도 South Korea로 바꾸어 주었지만, 사실상  Number format은 바꾸지 않아도 보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Display language를 바꿉니다. 반대로 바꿀 때도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6. 화면의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로 키워드 플래너를 한국어로 볼 수 있게 되었네요.

화면의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좀 더 편하게 구글 애즈를 탐험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해외 시장 조사 및 런칭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영어가 친숙해지는 것도 필요합니다. 영어 원문 자료가 더 빨리, 그리고 많이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구글 번역기의 성능이 좋지만 전문적인 내용일수록 원어로 보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영어로 된 환경에 익숙해지도록 환경부터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에디터 솔이었습니다.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에 바탕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쳐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