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

[Pinterest]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 가이드

Pinterest Ads Targeting Guide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 가이드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핀터레스트 광고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광고를 성공적으로 타겟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멋진 핀터레스트 광고를 만들었지만 이를 적절한 사람들에게 보이도록 광고를 게재하고 계시나요?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은 효율적인 비용으로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는 광고를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사항과 비즈니스에 가장 효과적인 핀터레스트 광고를 조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를 사용하는 이유

핀터레스트는 월간 3억 2천만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입니다. 또한 사용자의 89%가 향후 구매를 위해 핀터레스트를 사용하여 전환가능성을 훨씬 더 높입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이 중요한 이유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은 제품, 서비스 또는 콘텐츠에 가장 적합한 잠재 고객을 찾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관심사, 검색 패턴 및 인구 통계를 통해 사람들을 타겟팅하여 여러분이 게재하는 광고를 관심있고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지도록 콘텐츠를 배치하는 것이 타겟팅의 첫번째 단계이며, 이를 통해 높은 성과와 효율성의 광고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캠페인 목표

핀터레스트 광고를 시작할 때의 첫번째 단계는 광고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Facebook과 같은 다른 플랫폼과 유사하며, 이후 설정에 앞서 먼저 광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명시해야 합니다.

 

핀터레스트에는 총 6가지 캠페인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interest 핀터레스트 광고 캠페인 목표

Brand Awareness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광고는 사람들이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세상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는 광고입니다.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들은 여러분의 웹사이트 또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랜딩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Video Views 비디오 조회수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해당 동영상이 노출되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는 광고입니다. 이는 또다른 인지도 유형 광고로, 새로운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Traffic 트래픽

특정 게시물, 랜딩페이지, 제품 또는 서비스로 트래픽을 보내는 것이 목표인 광고입니다. 사람들이 그저 광고를 보게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지만 판매 및 전환율 유도를 기대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닙니다.

 

App Install 앱 설치

앱을 홍보하거나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려는 경우 활용해 보면 좋은 광고입니다.

 

Conversions 전환

광고를 통해 가입 혹은 구매와 같은 전환을 목표로 하는 광고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에서 발생한 전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목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선행적으로 웹사이트와 핀터레스트가 연동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Pinterest Tag)

 

Catalog Sales 카탈로그 판매

핀터레스트에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를 늘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이 목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데이터 소스를 업로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데이터소스가 승인되면 제품 핀이 자동으로 생성되고,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 옵션

광고 목표를 선택했다면 타겟팅 섹션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타겟팅을 설정할 때 올바른 잠재고객이 여러분의 광고를 찾을 수 있도록 최대한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광고를 게재할 대상을 정확히 지정하기 위해 세가지 주요 타겟팅 카테고리와 옵션이 있습니다.

 

Audience Targeting 잠재고객 타겟팅

잠재고객 타겟팅은 웹사이트 방문자, 이메일 목록 또는 기존 핀터레스트 잠재 고객을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핀터레스트 잠재고객 타겟팅 Create New Audience

사용자 그룹을 타겟팅하면 홍보중인 특정 광고, 콘텐츠 또는 제품 / 서비스에 따라 범위를 더 좁히기 전에 기본 잠재 고객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잠재고객 타겟팅 Create New Audience

 

Interest Targeting 관심 타겟팅

이는 잠재 고객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나의 잠재고객들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유형의 핀을 저장하고 있는지 한번 고민해 보세요.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 옵션 관심 타겟팅 interest targeting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개인적 이익에 따라 완전히 고유 한 방식으로 Pinterest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고객 기반과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있는 사람들을 타겟팅하는 완벽한 방법으로 관심에 따라 Pinterest 광고를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웨딩 베일과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경우 '웨딩'및 '여성 패션'과 같은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적절한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Keyword Targeting 키워드 타겟팅

타겟 고객이 플랫폼에서 검색하는 특정 단어나 구문에 초점을 맞춘 키워드 타겟팅입니다.

 

핀터레스트도 검색엔진의 한 유형이기 때문에 핀터레스트의 키워드 타겟팅 역시 구글과 같은 광고와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입력하는 검색어와 키워드를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 옵션 키워드 추가

핀터레스트는 최소 25개의 키워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며,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 외에 특정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총 3가지의 키워드 유형이 있습니다.

Broad Match : 키워드가 유사 검색어와 일치하도록 하여 가장 광범위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합니다.
Phrase Match or Exact Match : 보다 구체적인 키워드 검색으로 범위를 좁힙니다.
Negative Match : 광고 게재를 원하지 않는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기타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 옵션

잠재 고객, 관심 분야 및 키워드 타겟팅이 집중해야 할 가장 중요한 카테고리이지만 잊지 말아야 할 다른 타겟팅 옵션도 있습니다.

 

특정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할 때 특정 매개 변수와 인구 통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타겟팅 옵션 인구 통계 설정

또한 광고를 게재 할 위치를 설정할 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홈피드를 둘러보거나 플랫폼에서 무언가를 검색 할 때, 혹은 모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노출 위치 설정 타겟팅



적절한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제공하는 방법을 안다면 여러분의 광고 캠페인은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핀터레스트 광고를 통해 조금이라도 더 나은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방문시 1시간까지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 아마존 진출 및 해외 웹사이트 설립 무료 상담 신청하기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sproutsocial.com/insights/pinterest-ad-targeting/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