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

[Pinterest] 핀터레스트 광고 종류 알아보기

Pinterest Ads 핀터레스트 광고 종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핀터레스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핀터레스트 광고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48%는 제품을 알아보고 구매하기 위해 핀터레스트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사용자의 14%만이 적극적인 쇼핑을 하는 것과 비교되는 수치이죠. 핀터레스트 광고를 잘 활용한다면 수많은 잠재고객들을 끌어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핀터레스트 광고는 관련 검색 결과에서 노출이 증대되도록 지원받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핀과 동일합니다. 광고를 위한 핀을 새롭게 업로드하거나 기존에 게시했었던 핀을 광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된 광고는 키워드나 사용자의 관심사를 토대로 노출됩니다.

 

Pinterest Ads 기존에 게시되어 있는 핀으로 광고하기
핀터레스트 광고 핀 - "Promoted by" 레이블 생성

광고를 통해 게시된 핀은 “Promoted by”라는 레이블이 생성되어 나타납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종류

1. Promoted Pin

프로모션 핀은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노출수를 늘리기 위해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핀과 유사합니다. 가장 심플하지만 가장 인기있는 광고 유형 중 하나이며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주간 미국사용자의 83% 이상이 브랜드에서 게시한 핀을 보고 구매하므로 핀에 노출수를 증대시킴으로써 그에 대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Pinterest Ads 핀터레스트 광고 종류 Promoted Pin 프로모션 광고

프로모션 핀으로 광고를 게재하면 위의 예시와 같이 “Promoted by” 레이블이 생성되고, 다른 사용자가 해당 핀을 저장하면 “Promoted by” 레이블을 사라지면서 여러사람들에게 유기적으로 공유되는 핀이 됩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클릭하여 해당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는 살아있습니다. 이렇게 유기적으로 공유가 이루어진다면 적은 비용으로 많은 노출과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2. Carousel Ads

캐러셀광고는 앞서 소개해드린 일반 프로모션 핀과 같은 방법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만 차이점은 하나의 이미지나 동영상이 아닌 단일핀에서 여러개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interest Ads 핀터레스트 광고 종류 Carousel Ads 캐러셀 광고

캐러셀광고에서는 2~5개의 슬라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슬라이드에는 각각 다른 설명과 링크를 삽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핀에서 서로 다른 웹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단일핀에서 더 많은 전환 기회를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실제로 핀터레스트의 사례 연구에 따르면 이 "REI"라는 브랜드는 캐러셀 광고를 통해 클릭률을 32%까지 높였다고 합니다.

 

캐러셀광고 형식은 여러 제품을 홍보하거나 각 슬라이드가 다른 기능을 강조하는 여러 기능이 있는 하나의 제품을 홍보하는데 유용합니다.

 

캐러셀 핀을 일반 핀과 구분하는 방법은 이미지 아래 보이는 점선 스와이프 표시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Pinterest Casrousel Ads 핀터레스트 광고 종류 캐러셀 광고

3. Video Pin Ads

동영상 핀 광고 역시 작동 방법은 일반 프로모션 핀과 동일하지만 핀터레스트에 따르면 사용자가 영상을 본 후, 브랜드/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53% 증가한다고 합니다.

Pinterest Video Pin Ads 핀터레스트 동여상 핀 광고

정적인 이미지와 달리 영상은 제품의 사용 방법이나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 매력적인 스토리 등을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많은 사용자들이 사운드를 끈 상태에서 영상을 시청하기 때문에 사운드보다는 글귀를 활용한 그래픽, 자막 등을 사용하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핀터레스트 광고핀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브랜드에 맞는 광고를 통해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방문시 1시간까지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 아마존 진출 및 해외 웹사이트 설립 무료 상담 신청하기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later.com/blog/pinterest-ads/

https://tinuiti.com/blog/paid-social/pinterest-ads/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