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판매에 유용한 연동 앱 : Part #2 <베스트 소셜미디어 스케줄러 플랫폼 3가지>

 

인스타그램 베스트 셀러되기


베스트 소셜미디어 스케줄러 플랫폼 3가지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스타그램(Instagram) 관련 연동 앱 베스트 5를 소개하였습니다. 오늘은 조금 다른 시각으로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여러 가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셜미디어에 포스팅을 하는 날짜와 시간 하나에도 큰 영향을 받기 마련입니다. 특히 외국을 타겟하고 있는 회사 마케터들은 필수 알아두면 좋은 “자동 스케줄링 포스팅"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Buffer

 Buffer , Instagram , application


버퍼 앱 기능 : 각종 포스팅 및 스토리 포스팅 분석 
Buffer 버퍼 앱 이용 가격표 

 

버퍼 (Buffer) 앱은 크로스 플랫폼으로써 업로드 예정인 사진이나 비디오를 스케줄링하여 언제 어디서든 자동으로 업로드되는 앱입니다. 버퍼의 가장 큰 장점은 예약 프로그램뿐 아니라, 피드 & 스토리 포스팅에 대한 결과 및 반응에 대해 리포트를 추출할 수 있으며, 항시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과의 대화도 이곳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과 좀 더 인터렉티브 한 관계 유지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가격

7일의 무료 테스트 기간 이후에는 월 $15 플렌 시작 가능하다.

 

장점 : 

-Twitter, Facebook, LinkedIn and Google 등과 같이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포스팅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의 기능이 있으며, LinkedIn이 포함되어 있는 플랫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부분이 특장점이다. 

-인스타그램 첫 리뷰 기능 : 첫 리뷰를 미리 작성하여 예약할 수 있다. 이때에는 해쉬태그를 입력하여 첫 리뷰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버퍼에는 Pablo라는 기능툴을 이용하여 이미지 보정 및 에딧을 할 수 있다. 

-Chrome Extension 기능이 포함되어있어, 인터넷 어느 페이지를 이용하더라도 쉽게 자신의 SNS로 연동할 수 있다. 

-버퍼 Analytics 분석 기능 툴은 생각보다 유용하다. ( i.e. Retweets, favourites, replies, likes, comments, clicks을 이용한 분석)

 

단점: 

-Pinterest의 경우에는 Tailwand라는 제3의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사용하여 업로드 가능하다. Tailwand 앱은 월 $9.99 이용료가 있다.



 

2. Hootsuite

 

 

 

Hootsuite 편리기능
각종 소셜미디어 탭 정리 및 분리 

 

Hootsuite 앱은 세 가지 중 연동 가능한 플랫폼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Instagram, Foursquare and WordPress.com 등등이 있습니다. 스케줄링 기능과 분석 기능이 포함되어있으며, 운영자의 입장에서 원하는 형식으로 자신들의 마케팅 피드백을 정리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가격 : 

30일간의 무료 테스팅 기간 이후 월 $16 플렌 이용이 가능하다.

 

장점 : 

-다른 100개의 플랫폼과 연동이 가능하며, 주요 소셜미디어 애플리케이션들은 대부분 연결이 가능하다. 

-Youtube 플랫폼 이용이 용이하며, 스케줄링이 가능하다.

-Hootsuites에서는 트위터나 google+의 Contact (이용자 정보) 정보를 연동할 수 있다. 

 

단점 : 

-Hootsuites의 장점이자 단점이지만, 이 플랫폼은 대기업이나 여러 업체의 협력이 필요할 때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개인기업이나 작은 규모의 회사에서 이용하기에는 너무나 복잡한 기능이 많기 때문이다.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복잡하게 설계되어있다.




3. Later

 

Later 레이터 앱,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 앱, 연동
쇼피파이 샤피파이 연동 
Later 레이터 앱 가격 표

 

Later 앱은 지난 포스팅에도 소개한 바와 같이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로 이용할 시에는 해시태그 추천 및 여러 가지 전략 제안 또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가격 : 

무료 플렌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포스팅의 개수나 사용자의 이용수 변경을 원할 시 

월 $9 플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장점 : 

-간결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및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Saved Caption 기능 : 한번 입력한 해시태그들을 저장하여 다시 입력할 필요 없다.

-게시되는 콘텐츠들을 캘린더 형식으로 정리하고, 인스타그램 피드 형식으로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판매기능으로 연동 가능하다.

-핀터레스트나 페이스북에도 동시에 포스팅이 가능하다.

 

단점 :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되어있는 프로그램이며, 링크인이나 워드프레스 등과 같은 플랫폼과의 연계는 되지 않는다.



4. 한 줄 평 결과

마케터나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디자이너들이라면, 자동 스케줄링 앱을 무조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외국을 타깃 하는 시장의 경우에는 업로드하는 날짜와 시간 맞추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pacific time zone을 셋업 하여 툴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실질적으로 시간과 날짜에 따라 이용자들의 반응은 너무나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이 당연히 제품 세일즈에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내부적으로는 Later 앱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의뢰하시는 고객사분들과 저희 자체 브랜드는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핀터레스트를 공략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다른 플랫폼의 연동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심플한 인터페이스 및 사용환경이 저희에게는 너무 잘 맞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플랫폼과의 연계가 필요하시거나, 대기업 (여러 부서의 협력이 필요)의 경우에는 Hootsuites앱도 추천드립니다. 

 

해외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전략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엠티풀 디자인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exposureninja.com/blog/buffer-for-business/

https://buffer.com/publish

https://signupnow.hootsuite.com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