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판매에 유용한 연동 앱 : Part #1

인스타그램 판매에 유용한 연동 앱 : Part #1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더이상 단순한 소셜네트워크의 의미가 아닌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한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매일 50억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활동하는 인스타그램(Instagram)은 브랜드가 새로운 고객을 찾고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에 광고나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과 같은 전술은 효과적이지만 올바른 도구가 없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당신의 비즈니스를 차별화하고 이커머스 사이트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스타그램(Instagram) 관련 연동앱 베스트5를 소개하려 합니다. 

 

 

1. Snapseed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판매 위한 유용한 연동 앱 베스트 5 : Snapseed

용도: 컨텐츠 제작
가격: 무료

스냅시드(Snapseed)는 사진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사진 편집 앱입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제공하는 기본 필터는 전체 이미지를 한번에 편집하지만 스냅시드(Snapseed)를 사용하면 효과를 브러시로 적용하여 사진의 원하는 부분을 세밀하게 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냅시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훌륭한 기능 중 하나는 필터를 직접 제작하여 템플릿으로 저장할 있는 것입니다. 직접 제작한 템플릿을 향후 사진에 적용하여 전체 피드에 일관된 느낌을 제공할 수 있으며,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Canva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판매 위한 유용한 연동 앱 베스트 5 : Canva

용도: 컨텐츠 제작
가격: 무료

캔바(Canva)는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스토리에서 눈에 띄는 이미지를 만드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텍스트과 그래픽을 불러오거나, 다중 이미지 레이아웃을 만들어 게시물의 레벨을 높이고 팔로어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이미지와 함께, 일관된 이미지 형식과 글꼴을 꾸준하게 이용한다면 팔로어가 당신의 브랜드 컨텐츠를 인식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Repost for Instagram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판매 위한 유용한 연동 앱 베스트 5 : Repost for Instagram

용도: 컨텐츠 큐레이션
가격: 무료 

컨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것 이외에 UCC(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게시하는 고객 커뮤니티가 있는 경우, Repost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선별하고 동시에 크레딧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Instagram 계정에서 공유하려는 게시물의 공유 URL을 복사하고 Repost 앱을 통해 다시 게시물를 연 후, 이미지에 크레딧 아이콘을 추가하고 캡션을 복사하거나 수정하면 당신의 계정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Later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판매 위한 유용한 연동 앱 베스트 5 : Later

용도: 스케줄링
가격: 무료 / 프리미엄 플랜 월$9 부터

레이터(Later)는 모바일 및 웹에서 사용가능한 인스타그램 스케줄링 플랫폼입니다.

 

료 플랜을 사용하면 해시태그를 탐색하고 제안해주는 기능과 리포스팅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게시 컨텐츠들을 캘린더로 정리하고 게시하기 전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어떻게 보여질지 간단하게 미리 시각화하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Saved Caption 기능을 사용하여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 전략을 기획하고 구현할 때 편리합니다. 관련 해시태그 그룹을 함께 저장하므로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5. Shopping on Instagram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판매 위한 유용한 연동 앱 베스트 5 : Shopping on Instagram

용도: 판매 촉진
가격: 쇼피파이 판매자들에 한해 무료

쇼피파이 플랫폼을 사용하는 판매자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쇼핑판매 채널을 통해 게시물과 스토리에 제품을 태그하여 구매자가 인스타그램 앱에서 편리하게 결제까지 완료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빠져나가는 구매자 수를 줄이고 판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쇼핑판매 채널을 이용하려면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주세요.

 

 ◾ 다음 해당 국가 중 하나에 위치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또는 브라질)

 

 ◾ 승인된 Facebook 상점을 통해 Shopify 상점에 Facebook 채널 연동

 

 ◾ Instagram 비즈니스 계정 보유

 

 ◾ Instagram 판매 채널을 Shopify 상점에 추가하면 Instagram 게시물 및 스토리에서 제품 태그를 추가 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위한 적합한 툴들을 갖추었다면 이제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보여주는 훌륭한 이미지와 전략들을 고민하고 기획해보세요.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창작으로 이루어진 글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shopify.com/blog/instagram-tools?utm_source=exacttarget&utm_medium=email&utm_campaign=digest&utm_content=digest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