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내가 직접 만드는 쇼피파이 웹사이트

내가 직접 만드는 쇼피파이 웹사이트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그동안 쇼피파이 테마 고르는 법과 테마를 이용하여 쇼핑몰을 만드는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쇼피파이에 제품 올리는 법, 컬렉션 만드는 법, 그리고 카테고리 메뉴(네비게이션) 만드는 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제품 올리는 법

쇼피파이 제품 업로드

로그인 후, 왼쪽 메뉴의 Product를 클릭합니다. 처음 제품을 올리시는 분들은 바로 Add Product 버튼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쇼피파이의 제품 입력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차근차근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1. 제목과 사진

쇼피파이 제품 사진 업로드

제품의 제목은 해당 제품에 알맞게 키워드 고려하셔서 입력하세요. 사진은 드래그해서 올리시거나 업로드 버튼을 눌러 찾아서 올리시면 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이라면 한꺼번에 선택 혹은 드래그해서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진의 순서를 교체하고 싶으시다면 옮기고자 하시는 사진을 클릭, 드래그하여 위치 옮기시면 됩니다. 참 쉽죠? ^^

 

2. 가격, SKU, 바코드, 인벤토리

쇼피파이 제품 업로드 상세정보

Pricing: 가격은 설정하여 입력하시면 되고, SKU넘버는 방문자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운영자가 제품을 쉽게 구분하기 위한 것이므로 임의대로 설정하여 넣으시면 됩니다.

Barcode: 바코드 넘버가 있으시면 넣으시고, 넣지 않으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Inventory: 인벤토리를 추적하고 싶으시다면 제품의 재고 수량을 입력하세요. 재고가 떨어져도 바로 공급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아래 박스를 체크하여 재고와 상관없이 방문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배송

쇼피파이 제품 배송정보 입력

Weight: 제품 무게는 실제 배송될 때의 무게를 측정하여 입력해주세요. 그래야 정확한 배송 가격 계산이 가능합니다.

Country: 제조국가는 입력을 하셔도 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HS Code: HS코드는 세관 통과 시 사용되는 정보인데 다른 나라로 배송을 보낼 때 세관 계산에 유용한 툴입니다. 해당되지 않으시면 그냥 넘어가셔도 상관없습니다. 

 

4. 제품 추가

제품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Save 버튼을 눌러주세요. 또 다른 제품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똑같이 Add Product로 동일한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미 추가한 제품의 정보를 토대로 또 다른 제품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제품을 그대로 복제(Duplicate)하여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쇼피파이 제품 복제하여 추가하기

 

2. 컬렉션 만드는 법

컬렉션은 여러 개의 제품을 하나의 카테고리로 묶는 기능인데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남자와 여자 컬렉션으로 구분을 한다거나, 세일 제품을 따로 모아 컬렉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한 개의 제품이 여러 개의 컬렉션에 중복되어 등록될 수 있으니 잘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툴입니다.

 

1. 컬렉션 생성

쇼피파이 컬렉션 생성하기

왼쪽 메뉴의Product 하단에 Collection 섹션을 클릭합니다. Create Collection을 클릭하여 컬렉션을 추가합니다. 컬렉션의 제목 설정 후, 컬렉션에 기존에 등록한 상품들을 추가합니다.

 

2. 제품 추가

쇼피파이 컬렉션 매뉴얼로 제품 추가하기

제품이 많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품을 하나하나 선택하여 매뉴얼로 등록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셔도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것입니다. 매뉴얼 선택으로 하실 경우, 컬렉션을 매뉴얼로 설정하여 생성한 뒤, Product 섹션에서 해당 제품들을 선택하여 등록될 컬렉션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품의 개수가 많으신 경우는 하나하나 매뉴얼로 등록하는 것이 쉽지 않으실 텐데요, 여러 가지 조건을 이용하여 오토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컬렉션 제품 타이틀로 필터하여 추가하기

제품 타이틀에 포함된 키워드를 토대로 컬렉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Shirts라는 키워드로 컬렉션을 생성하고자 할 때 해당되는 제품들이 자동으로 필터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컬렉션 제품 가격으로 필터하여 추가하기

또 다른 방법으로는 제품 가격을 기준으로 필터 하여 컬렉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Sale이라는 제목으로 $25 이하(Product Price / is less than / $25)의 제품들을 묶어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컬렉션을 이용하면 제품을 여러 가지 그룹으로 묶는 것이 가능합니다. 컬렉션을 활용하여 세일 제품들을 묶는다던지, 무게를 이용해 컬렉션별로 배송비를 따로 책정한다던지 다양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3. 카테고리 메뉴 (네비게이션) 만드는 법 

카테고리 메뉴, 즉 네비게이션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Themes 하단에 Navigation을 클릭합니다. 쇼피파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두 가지의 메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메뉴(네비게이션) 생성하기

Main Menu는 웹사이트 메인에 보이는 주된 메뉴를 나타내는 것이고, Footer Menu는 웹사이트 제일 하단에 나타나는 메뉴를 말합니다.

오늘 예시로 보여드리고자 하는 카테고리 메뉴 역시 메인 메뉴에 해당되는 것이지만, 임의로 하나의 메뉴를 추가해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비게이션 생성

쇼피파이 네비게이션 메뉴 생성하기

메뉴를 생성하여 이름을 설정한 뒤, 연결하고자 하는 링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연결하는 링크는 제품 페이지를 직접 연결하실 수도 있고, 생성한 컬렉션 혹은 블로그, 그 외 페이지 등 원하시는 대로 가능합니다.

 

2. 생성한 네비게이션 적용

쇼피파이 네비게이션 메뉴 적용하기

생성한 메뉴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Theme에서 Customize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Header 부분에 있는 NavigationChange 혹은 Remove하신 뒤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Save 버튼 누르시는 것 잊지 마세요!



오늘은 쇼피파이에 제품 올리는 법, 컬렉션 만드는 법, 그리고 카테고리 메뉴(네비게이션) 만드는 법에 대해 간략한 동영상과 함께 소개해드렸습니다. 쇼피파이 구축에 있어 좋은 팁이 되었길 바랍니다. 

 

 

 

쇼피파이 웹사이트 제작 문의 👉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창작으로 이루어진 글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