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피파이

한눈에 알아보는 쇼피파이 배송법

 

 

쇼피파이 shopify 배송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쇼피파이 파트너 배송사의 장점은?

쇼피파이 배송의 장점은 각종 배송사와 파트너십을 통하여 빠르고 쉽게 판매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있는 것입니다. 이때, 쇼피파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배송사를 선택했을 때 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파트너사 리스트는 USPS, UPS, and DHL 등과 같이 미국과 캐나다의 캐리어 배송사들입니다. 이들은 이틀내 배송, 저녁 배송, 제품 픽업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배송사 선택 시 고려해야 할 할 사항들

쇼피파이를 통해 캐리어를 선택하는 의미는, 판매자의 제품을 고객의 door or mailbox로 바로 전달하는 과정까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캐리어 회사를 선택하기 전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배송 발송지가 어디입니까?

2. 최종 제품 수령지가 어디입니까?

3. 어떠한 제품을 배송합니까?

4. 제품의 무게는 어떠합니까?

5. 당신의 배송 예산은 어떻게 됩니까?

6. 쇼피파이 홈페이지내에 고객들이 선택할 수있는 배송 방법 옵션은 어떠한 것입니까?

(야간배송, 2일 배송, 5일 배송, 무료 배송등 등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당신의 고객님이 만일 제품 배송에 관한 보험을 들고 싶거나, 정확한 지정 날짜 배송을 원합니까?

 

위의 질문에 관한 대답을 정확히 하실 수 있다면, 쇼피파이 배송 시스템을 진행할 수 있는 첫 번째 준비가 시작된 것으로 간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쇼피파이 웹사이트에서 다른 회사 캐리어 배송회사를 사용하고 싶다고 하여도 무관하지만, 쇼피파이 내에 shipping label 프린트와 배송비 payment 등의 기능 이용은 쇼피파이 자체 파트너 캐리어들만 가능합니다.

 

 

파트너 배송사에 관한 정보

 

United States Postal Service (USPS)

미국 내에서 발송하는 제품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며, 무게가 가볍고 빠른 배송이 필요하지 않은 배송상품에게 알맞은 회사입니다.

 

 배송 비용이 경제적이다

정부 소속 배송사 (우체국과 비슷)

미국 내에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나, 배송 목적지는 국외 국내 다 가능하다

트레킹 넘버 발급 가능

가벼운 제품 (70 lbs = 약 31kg 이하)

웹사이트 https://www.usps.com/

 

United Parcel Service (UPS)

UPS 코리아 회사가 설립되어있기 때문에, 꼭 미국 내 발송이 아니더라도 한국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종 보험 혜택과 전 세계 배송이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배송 개런티

프리미엄 배송 캐리어 회사로 인지된다

트레킹 넘버 발급 가능

분실이나 파손 시 배송 보험 커버가 가능하다 ($100까지)

가볍거나 무거운 제품 상관없이 배송 가능하다

미국 국내 국외 220 나라 배송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www.ups.com/kr/ko/Home.page?loc=ko_KR

 

DHL Express

UPS와 같이 전 세계에서 발송 및 수신이 가능하며, 배송 날짜가 중요한 경우에 많이 이용되는 캐리어 회사입니다.

 

웹사이트프리미엄 배송 캐리어 회사로 인지되어진다

웹사이트빠른 전 세계 배송이 가능

(주로 중국과 미국에서 샘플을 받을 때 현지 회사들이 많이 쓰는 캐리어 회사입니다.)

웹사이트트레킹 넘버 발급 가능

웹사이트가볍거나 무거운 제품 상관없이 배송 가능하다

웹사이트미국 국내 국외 220 나라 배송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www.logistics.dhl/kr-ko/home.html


한국 캐리어 회사

만일 쇼피파이 플랫폼을 이용하더라도, 미국 내에 창고를 이용하지 않는 셀러들이라면 바로 한국에서 해외로

직배송을 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에는 꼭 UPS, DHL과 같이 파트너 배송사를 꼭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러 한국 캐리어 회사들을 컨텍한 후, 제품 무게와 부피에 따라 견적가를 전달받으신 후 결정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아마존 창고로 보내게 되는 패키지는 아무 회사를 선택해서 보내게 되면, 아마존 창고에서 패키지를 거절하는 사례가 발생되오니, 이점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저희에게 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쇼피파이 배송 시작하기

배송 회사를 선택하고,  어떠한 플렌을 사용할 지에 관한 계획이 끝났다면, 쇼피파이 배송 셋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오더가 들어온 제품의 리스트 중 배송할 품목들을 체크합니다

2. Bulk action이라는 버튼을 누르고, shipping label printing 이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라벨 정보에 나와있는 캐리어 회사와 mail class (배송 옵션)를 최종 확인합니다

4. 라벨을 프린트하고 패키 지위에 붙여 줍니다

5. 선택한 캐리어 배송사에 직접 찾아가 맡기거나 픽업 스케줄을 신청합니다. 이때에 UPS와 DHL Express만이 픽업 스케줄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쇼피파이 파트너 배송사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배송사들을 선택하기 전에 판매자님들이 고려할 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체크해 보았습니다. 저희 엠티풀 컨설팅에서는 쇼피파이를 통해 해외진출의 꿈을 펼치실 계획이신 분들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은 연락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엠티풀컨설턴시" 친구추가하고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설문조사를 통해서 아마존 관련 무료 상담을 신청하세요! 👇

설문조사하기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창작으로 이루어진 글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shopify.com/blog/shopify-shipping-services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