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

인스타그램에서 내 제품 많이 팔려면? (비주얼 전략 편)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계정 마케팅

# 매주 US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제작하는 디자이너의 리얼 이야기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지난번 글은 인스타그램 “쇼핑 포스트”를 통하여 제품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링크 셋업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이번 편에는 인스타그램 비주얼 개선과 실질적인 업로드 관리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ip#1 : 무드보드 플렌 하기

해외 비즈니스 계정 운영을 하는 분들이라면 매번 어떤 포스트를 만들어야 할지, 어떻게 비즈니스 계정을 꾸려나가야 할지, 많은 고민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희도 비즈니스 계정 운영을 시작하면서, 한 계정안에 여러 제품군을 나타내려고 하다 보니 통일감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아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럴 때 추천하는 방법은 “무드 보드 만들기"입니다. 꼭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평소에 자신이 원했던 느낌의 타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인터넷 서치를 통한 여러 사진 및 일러스트 수집을 통하여 무드 보드를 만들어나가 보면, 앞으로 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좀 더 계획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희 엠티풀 디자인은 클라이언트님들의 의뢰가 들어오는 경우, 매번 디자이너& 마케터 그리고 실질적인 타깃 고객층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인스타그램의 전체적인 무드 보드를 디자인합니다.

 

Tip#2 : 내 비즈니스만의 색감 찾기

무드 보드를 만들기 위해 사진이나 자료를 수집하다 보면, 자신이 특정하게 좋아하는 분위기와 컬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에도, 브랜딩 고유의 컬러 팔레트나, 브랜드 오너나 관리자들의 성향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흰색의 모던 & 심플 & 트로피컬인지, 핑크 & 로즈골드의 블링블링 여성스러움이라든지 다양한 결과가 보일 것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필터 앱을 테스트 한 뒤 자신에게 알맞은 것을 선별하여 지속적으로 사용해보는 방법도 인스타 피드에 통일성을 부여합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디자인 샘플

 

인스타그램 피드 컬러 팔레트 

 

Tip#3 : 하나의 주제로 정기적인 포스팅 올리기

만일 자신의 비즈니스가 한 계정안에서 여러 제품을 다루어야 하거나, 타인의 포스팅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인스타그램 피드가 통일성이 떨어져 보이거나, 브랜드 스토리를 쉽게 전달하기 어렵습니다. 한 가지 팁은,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된 하나의 흥미로운 주제를 선택하여 매주 정기적 포스팅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청소 세제를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매번 제품 이미지나 제품을 사용하는 모델 사진으로만 인스타에 채워진다면 사람들의 관심은 점점 떨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매주 한 번씩 (Weekend Challenge) ‘청소에 관련된 주제의 팁’을 전달하는 포스팅을 올린다면,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전문적인 지식을 받아들이고 이해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관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매주 런칭되어지는 제품을 소개하는 숫자 피드 디자인

 

Tip#4 : 대중적인 콘텐츠 + 브랜드 스토리 콘텐츠와의 조화

정확한 타깃 구매층이 있는 브랜드도  고객층 제한을 두고 싶은 브랜드는 없을 것입니다. 반대로, 작은 규모의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좀 더 확장되고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길 원할 것입니다. 일주일 or 격주로 대중적인 콘텐츠를 비즈니스 피드 디자인에 포함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Daily Quote (하루의 명언)을 피드 디자인으로 만들게 되면, 연령층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많은 라이크나 관심을 받는 포스트가 됩니다. 이외에도 대중적으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여러 포스트를 연구하여 적절히 자신의 비즈니스 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포스팅은 팔로워와 구매자를 상승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데일리 인스타그램



Tip#5 : 비주얼 콘텐츠 캘린더

아무리 좋은 콘텐츠도 꾸준한 콘텐츠를 이길 수는 없습니다. 일주일에 3번 이상의 포스팅을 목표로 하는 스몰 비즈니스 계정들을 관리하는 저희 엠티풀 디자인은, 미국 고객들의 주요 이용시간에 알맞게 미리 계획 및 디자인을 제작한 뒤 자동 포스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업로드 하기도 합니다. (링크 최적화 편에 앱 추천 링크 포함)

 

또한 디자인&마케팅팀 외 여러 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Google Sheet를 이용하여 1달 간의 포스팅을 미리 계획합니다. 이때, 비주얼 계획 외에도 각 포스팅에 관한 해쉬태그, 글귀, 프로모션 (Giveaway, sale promotion) 계획까지 함께 캘린더에 계획을 세웁니다.

 

해외에서 성공한 비즈니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작은 것 하나까지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해외 타깃 비즈니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엠티풀 컨설턴시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아마존 관련 무료 상담문의 : 설문조사를 통해서 무료 상담을 신청하세요!👇

설문조사 링크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창작으로 이루어진 글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planoly.com/blog/portfolio/developing-a-visual-strategy-for-instagram/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