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판매하기 (링크 최적화 편)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한 달에 10억 이상의 (1 Billion) 전 세계 유저들이 이용하며, 매일 4억 인구 (400 million)가 넘는 유저들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단순한 자신의 스토리 공유만을 넘어 각종 브랜드 광고, 제품 판매 등등 전 세계의 유저들 간의 다양하고 원활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브랜드에서도 이와 같은 장점을 이용하여 인스타그램을 통한 매출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대기업부터 소상공인들까지, 모두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판매를 올릴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Tip#1: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소개 (Bio) 최적화 하기

인스타그램 프로파일은 마치 새로운 홈페이지와 같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 맛집, 리뷰 등을 네이버나 구글보다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합니다. 이에 따라 점점 더 많은 판매업체들이 인스타그램의 메인 페이지에 많은 신경을 쏟아 구매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잘 정리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beautifully-designed  피드 디자인을 하기도 합니다.

 

  • 프로파일 사진 : 브랜드나 개인 판매자의 아이덴티티를 잘 나타날 수 있는 로고나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 잘 정리된 메인 소개 : 상단에 위치한 소개 부분에 자신의 비즈니스 특징과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기입하여 방문자들에게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 구매 링크 : 메인페이지 소개 부분의 URL 링크는 유일하게 인스타그램의 클릭 가능한 페이지입니다. 많은 비즈니스 계정이 피드에 올라가는 이미지와 스토리를 통해 이곳의 url을 클릭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유니크한 url 주소를 만드는 것도 방문자들의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셋업 최적화 하기 (브랜드 특성 강조 예시 이미지)

Tip#2: 제품 링크를 연결한 스토리 페이지 만들기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이용자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매일 5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이용하고 타인의 스토리를 확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비즈니스 셀러들이 좀 더 신선하고, 창의적인 포스트로 스토리를 꾸며 이용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품 사용을 하고 있는 동영상이나 사진, 스토리만의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그리고 스토리를 통한 신제품 리뷰 및 론칭 쇼케이스 등을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매일 새롭게 생성되는 브랜드나 개인의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클릭하고 즐기곤 합니다.

 

해외 브랜드 인스타 스토리 프로모션 

 

유니클로 해외 공식계정 (스토리를 통한 프로모션 진행)

위의 이미지는 유니클로 공식 계정에서 포스팅한 스토리입니다. 이 안에는 “SEE MORE”이라는 화살표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자는, 스토리 포스트 안에 링크를 연결하게 되면 자동으로 포스트의 하단 중앙에 생성되는 글자입니다. 이 글자가 만일 작다고 판단되시는 분들은 포스트 안의 “SWIPE UP”과 같이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좀 더 부각할 수 있도록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기능 안에서 보내기, 답장하기, 리액션 보내기 등등 타 계정과의 교류를 증진시키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Swipe Up (위로 올리기)이라는 간단한 부가 기능만으로도 많은 브랜드의 전환율과 참여율이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 한 가지를 더 말씀드리자면, DM me for a direct link to this product!” (이 제품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은 디엠 주세요)같이 행동을 촉구하는 문구를 스토리 페이지에 추가하면, 많은 유저들의 프로필 방문 및 팔로어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꼭 이 같은 방법을 실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ip#3: 쇼핑 태그 포스팅 페이지 제작

 

제품 판매 방식의 변화

새로운 방법이 도입되기 전에는  인스타그램 내 링크는 광고(Sponserd) 를 통해서만 가능하였지만, 하지만 쇼핑 태그라는 새로운 방식의 도입으로 일반적인 포스트안에서도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많이 보편화되고 쉬워졌습니다. 고객들이 하나의 인스타 포스트 안에서도 제품의 브랜드, 정보 및 가격을 터치 한 번만으로도 알 수 있으며, 바로 구매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예시 (쇼피파이 플러그인)
인스타그램 쇼핑태기 연동하기

쇼핑 태그 준비사항

  • 계정 :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계정으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 비지니스 프로필 : 비지니스 프로필은 페이스북 카탈로그페이지와 연동되어야 합니다.
  • 정책준수 및 기본사항 : 쇼핑 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물리적 상품을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업체에 한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쇼피파이 : 해외 고객층을 타겟으로 진행하는 비즈니스 오너분들은, 한국의 웹사이트보다는 쇼피파이(Shopify)라는 해외 전문 웹사이트를 설립하신 후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와 아마존 계정을 연결하여 동시에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Later : 원하는 시간과 날짜에 포스팅을 정할 수 있으며, 포스트 안의 구매 가능한 링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일 쇼피 파이 웹사이트 구현이 어려우신 분들은, 우선적으로 Later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나의 메인링크 안에 각종 구매 가능한 링크들을 함께 부가하여 사용자들에게 많은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https://apps.shopify.com/instagram-photos?ref=xeo

 

Shop Instagram & UGC – Ecommerce Plugins for Online Stores – Shopify App Store

Stunning Instagram galleries that sell

apps.shopify.com

 

https://later.com/linkinbio/

 

Linkin.bio by Later: Drive Traffic Track Revenue from Instagram

Linkin.bio Helps You Create a Shoppable Instagram Feed or Call to Action Link in Seconds. Sell on Instagram and Watch Your E-commerce Sales Skyrocket 217%.

later.com

다음 인스타그램 활용하기 편에서는 링크와 관련된 최적화 전략 외에 다양한 비주얼 판매전략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관련 무료 상담문의 : 설문조사를 통해서 무료 상담을 신청하세요!👇

설문조사 링크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창작으로 이루어진 글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apps.shopify.com/instagram-photos?ref=xeo

https://blog.hubspot.com/marketing/selling-on-instagram

https://www.oberlo.com/blog/how-to-sell-on-instagram


-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