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엣시 키워드 분석에 유용한 툴 소개

[Etsy] 엣시 키워드 분석에 유용한 툴 소개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엣시(Etsy) 판매에 대해 다루어보려 합니다. 모든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 그러하듯, 키워드 분석은 고객들의 성향파악은 물론, 시장파악, 그리고 직접적인 판매로 이어질 수 있는 고객 유치를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엣시 플랫폼에 특화되어 있는 키워드 분석 툴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Seller-Way

셀러웨이는 엣시에서 더 높은 SEO(검색 엔진 최적화) 순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전용 플랫폼입니다. 셀러웨이에서 사용해보기 좋은 도구로는 “Trend Plus”, “Compare Shops”, “Design Ideas” 및 “Magic Tag”와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현재 판매중인 제품들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고객들에게 관심을 끌 수 있는 방식으로 어떻게 올바르게 구현해야 할지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예시 키워드 ‘Digital Planner’를 통해 사용 예시를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Etsy] 엣시 키워드 분석에 유용한 툴 - 셀러웨이(Seller-Way) Trends Plus

“Trends Plus” 도구를 사용하여 키워드인 ‘digital planner’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에서 인기있는 트렌디한 제품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Etsy] 엣시 키워드 분석에 유용한 툴 - 셀러웨이(Seller-Way) Keywords

“Keywords” 도구를 통해서는 경쟁의 정도를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에 얼마나 많은 제품들이 등록되어 있고, 경쟁이 어느정도 치열한지, 그리고 얼만큼의 조회수를 보이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경쟁은 최소화하고, 조회율을 높여야겠죠? 

 

이밖에도 셀러웨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해 현재 유행하는 제품과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경쟁 유형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들을 바탕으로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전략과 틈새시장을 구상해볼 수 있죠. 

 

또 하나의 장점은 셀러웨이의 대부분의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산이 빠듯하거나 이제 막 엣시를 시작하는 단계이신 경우 가볍게 접근하여 사용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eRank

eRank는 엣시 플랫폼에서 판매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잘 알려진 플랫폼입니다. 무료부터 월 $9.99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패키지마다 제공되는 서비스 및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Rank 서비스 플랜 및 가격표

 

eRank에서 제공하는 몇가지 주요 기능들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엣시 키워드 분석 툴 eRank - Keyword Explorer

“Keyword Explorer” 기능은 특정 키워드와 관련하여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 무엇을 검색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엣시 키워드 분석 툴 eRank - Trend Buzz

“Trend Buzz” 기능은 엣시에서 가장 인기있는 검색어에 대해 매달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어떤 제품과 카테고리의 틈새시장을 노릴 수 있는지 시기를 추정하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엣시 키워드 분석 툴 eRank - Keyword Tool

“Keyword Tool” 기능은 엣시에서 검색 결과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장 인기있는 태그, 가격형성대, 그리고 리스팅들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eRank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에서 주요 강점이 되는 기능들에는 “Monitor”, “Bulk Keyword Tool”, “Delivery Status”, “Bulk Rank Checker”, “Tag Report”, “Listing Audit”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가 아닌 유료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월간구독이 필요합니다. 


Marmalead

현재까지 Marmalead의 가장 큰 장점과 타경쟁제품들과 차별화되는 특징은 기계 학습 기능입니다. 적절한 키워드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브레인스토밍 도구는 물론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 한 키워드를 자세히 분석하고, 실제 검색량, 참여도 및 시장 가격을 보여주는 도구들을 제공합니다.

 

엣시 키워드 분석 툴 Marmalead

“Seanonality” 기능을 통해 시기마다의 키워드의 연간 실적을 알 수 있어, 키워드의 시즌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Real Engagement” 기능은 실제 참여도 분석을 통해 각 시기마다 예상되는 방문수를 예측하고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Long Tail” 기능은 분석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연구하여 실제 검색량들을 직접 비교하며 볼 수 있어, 집중하여 타겟할 만한 키워드를 식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엣시 키워드 분석 툴 Marmalead

Marmalead는 트렌드에 따라 모든 것들을 수치화하는 도구로, 기계학습을 통해 올바른 제품, 타겟 키워드, 설명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엣시 판매와 전략에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엣시 키워드 분석에 유용한 총 3가지의 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적절한 도구를 잘 이용하여 올바르게 도움을 받는 것이 성장과 도약을 위한 첫걸음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에게 알맞는 적절한 도구는 무엇일지 생각해 보시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한 내용 및 상담문의는 카톡 '엠티풀디자인' 검색해 주세요!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디자인전문 회사

EmptyfullDesign 비주얼전략 시각 디자인전문 컨설턴시. UI/UX, 브랜딩,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 아마존 컨설팅 및 쇼피파이 구축. ​

www.emptyfulldesign.com

 

방문시 1시간까지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 아마존 진출 및 해외 웹사이트 설립 무료 상담 신청하기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medium.com/the-logician/etsy-seo-tips-to-increase-your-sales-2020-edition-5a4e282d572e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