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IG & AMZ] 인스타그램 판매 아이템 아마존 (Amazon) 연동하기

인스타그램과 아마존 연동하기 AMZ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아마존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자신의 웹사이트나 온라인 판매채널에 많은 트래픽을 모으기 위해서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연동이 중요합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페이스북(Facebook) 위주로 많은 광고나 프로모션 등의 트래픽을 모았지만, 요즘은 트위터, 스냅챗, 핀터레스트 그리고 인스타그램 등등의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하여 노출됩니다. 특히나 인스타그램은 500만 명의 데일리 유저들이 있으며, 이 유저들은 페이스북보다 10 배가 넘는 브랜드와의 교류 (Brand Engagement )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아래의 인포그래픽 결과와 같이 인스타그램 유저들의 60% 이상의 사람들은 새로운 제품에 대해 배우고, 알아갑니다. 또한 그들 중 30%는 인스타를 통하여 제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리서치 결과 

아마존 셀러라면 아마 다들 궁금하실 겁니다. 어느 정도의 세일즈가 일어나고, 그다음에는 ‘어떻게 마케팅을 이어나가야 하는지? 미국은 한국과 다르다고 하는데, 어떤 소셜 마케팅이 필요하지?’ 이 질문에 답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답 중에 인스타그램만은 제외할 수는 없습니다. 

 

저희 엠티풀 디자인 컨설턴시에서는 여러 업체의 아마존 진출을 돕고 있으며, 어느 정도 아마존 시장의 안정화가 되었을 시에는 다음 단계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실제로 아마존에서도 외부 구입 경로 및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을 트레킹 하여 마킹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아마존 리스팅 연결에 대해 자주 받는 질문에 대해 응답해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Q.1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아마존에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면,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세요. 물론 개인 계정의 경우에는 노출이 좀 더 쉽게 되는 것은 모두 아실 겁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환을 해야 대략적인 인사이트 (Insight) 및 분석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를 목적하시는 브랜드라면, 브랜드 어카운트를 추천드립니다. 



Q.2 인스타그램 (IG) 비즈니스 계정 셋업 이후에는요?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만을 매일 포스팅한다면 사람들의 관심은 금방 없어질 겁니다. 왜 당신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해야 하는지 이유에 대해 먼저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아름답거나 좋은 제품들의 정보가 많아 팔로우하고 싶은지, 다양한 정보성이 강한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지 등등 정확한 계정의 성향 및 콘셉트를 뚜렷하게 정한 후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Q.3 인스타그램과 아마존 연동이 가능한가요?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불가능합니다. 각 포스팅 내에 아마존 링크를 직접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프로필 링크가 너무나 중요합니다. Link in Bio라고 들어보셨죠? 자신의 프로필 상단에 링크를 연결하여 웹사이트나, 아마존 리스팅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4 한 가지 링크만 넣을 수 있나요? 

아니요, 저희가 추천하는 플랫폼 LinkTree를 통하면, 여러 가지의 링크를 한 번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LinkTree라는 플랫폼은 현재 많은 브랜드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효과가 좋습니다. 

FREE 버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월별 유료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브랜드 특성에 알맞게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IG 메인 페이지 



 

Linktree 예시 페이지

Q.5 Linktree는 어떻게 셋업 하나요? 

1.  Linktree 가입 합니다. 

2. 인스타그램 메인 프로필에 자신의 Linktree 계정 주소를 입력합니다.

3. Linktree 안의 여러 링크를 생성하고, 디자인 컬러 및 모양을 조정합니다. 

4. 결과 : 링크를 클릭하면 여러 가지 제품에 관련한 링크로 연결되거나, 웹사이트 형식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즉, Linktree 플랫폼을 통하여 웹사이트 스토어나 아마존 링크로 바로 연결하여 고객들이 이탈하지 않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간결하게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때, 반드시 웹사이트나 아마존의 링크가 아니더라도, 특별한 프로모션이나 이메일 사인 업을 연결하여도 좋습니다.

 

https://linktr.ee/

 

 


-

*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blog.sellozo.com/blog/linking-instagram-and-amazon/

 

 

*엠티풀 컨설턴시의 모든 이미지와 콘텐츠는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받고 있는 고유의 자산입니다. 엠티풀 컨설턴시가 게시한 이미지와 콘텐츠를 허가 없이 자신의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포털사이트에 불펌, 화면 캡처 등 일련의 무단 도용 행위가 발견될 경우 정식 절차를 통해 게시물 삭제처리가 이루어짐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