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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오픈마켓 & 크라우드펀딩

[Etsy] 엣시 셀러를 위한 2020년 Holiday Rush 연말 휴가 시즌 준비 팁

2020 엣시 Holiday Rush 준비 전략

 

안녕하세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을 돕는 국내 유일 비주얼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엠티풀입니다. 2020년은 모든 사람들에게 힘든 한 해였지만, 그만큼  독립적인 창업가를 응원하고, 흑인 사업가를 지역 경제를 돕기 위한 소비처럼 의미 있는 쇼핑을 하려는 사람도 늘어났습니다. 마찬가지로, 엣시 셀러들도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그만큼 작은 업체에게는 기회를 발생시키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엣시 플랫폼을 통해 지난 2분기인 4월부터 6월까지의 판매는 3조 2천억 원($2.7 billion)에 달해 이전 어느 분기보다도 많은 매출이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작년 같은 해에서 146% 증가한 수치로, 무려 2.5배가 늘어났습니다. 엣시 셀러들이 힘든 시기에 고객들의 수요에 맞게 상품을 판매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엣시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엣시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집에 머물면서 온라인 쇼핑을 하다가, 또는 텔레비전 광고를 통해 엣시를 새롭게 발견하고 있습니다. 2분기에 들어 엣시 구매자는 39% 증가해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명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대형 플랫폼의 인지도와 이용자 수가 실제로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본다면, 엣시 셀러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마존이라는 플랫폼이 FBA라는 배송 서비스로 셀러들에게 큰 혜택을 준다면, 엣시는 셀러로 하여금 최대한의 마케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자체 웹사이트와 비교한다면, 일일이 셋업해야 하는 번거로운 마케팅 전략들을 엣시에서 무료로 해 주기 때문에, 제품과 배송, CS에만 집중해도 된다는 것은 엣시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내 제품은 장바구니에 담으면, 엣시는 예비 구매자가 쇼핑을 하는 동안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을 노출해 줍니다.

 

쇼핑을 하는 동안,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이 슬라이드로 밀고 나오면서 구매를 유도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런 엣시만의 특화된 장점을 잘 활용하여 엣시 구매자들을 즐겁게 할 하반기 연휴 시즌 준비 마케팅 팁엣시의 셀러 지원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연휴 시즌을 준비하세요

폭발적인 연휴 쇼핑 시즌이 아직 멀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미 어느 해보다도 빠르게 연휴가 시작되는 듯한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부터라도 당장 할 수 있는 연휴 대비 팁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재고 준비하기

 

2020년의 트렌드는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2020 연휴 보고서에서 베스트셀러 아이템, 인기 검색어, 떠오르는 트렌드를 확인하고 연휴 판매 아이템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쇼핑객들이 이 시즌 동안 어떤 검색어를 주로 입력하는지 확인하세요.

 

Marketplace Insights: 2020 Holiday Tr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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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etsy.com

 

상세 페이지 점검하기

 

구매자가 알아야 하는 모든 자세한 정보가 들어있는지 마지막으로 리스팅을 업데이트하세요. 구매자의 눈으로 상세페이지를 들여다 보고, 상세 페이지의 내용이 다음의 질문들에 답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판매되는 제품이 특별해 보이는가? : 최대 이미지 10개를 모두 사용하여 사이즈, 색깔, 재료 등 모든 정보를 담으세요. (3000픽셀 x 2400픽셀, 5:4 비율의 썸네일 사용) 최근 나온 영상 업로드 기능을 활용하세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도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주문 후 발송 및 도착은 얼마나 소요되는가? : 주문이 몰려들기 전에 주문 처리 기간(processing time)을 업데이트 하세요. 쉬핑 정보(shipping prifile)를 업데이트하고, 나라별로 다른 요율이 적용된다면, 쉬핑 템플릿을 만들어서 리스팅별로 구분하세요. 엣시는 이 정보를 통해 구매자에게 예상 도착일 안내 메일을 보내줍니다. 가능하다면, 엣시 쉬핑 라벨을 포함시키고, 트래킹 번호를 제공하세요. 정확한 정보는 나중에 화난 고객의 메시지에 대응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 구매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 명확한 스토어 정책 및 반품 정책은 머뭇거리는 방문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데 조금 더 확신을 심어 줍니다.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거나 정책을 추가하지 않았다면 지금 추가하세요. 가능하다면 배송 보험을 가입하여 분실이나 훼손된 주문에 대해 환불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토어의 정책 및 반품 정책을 업데이트 하세요.

늘어난 트래픽 최대한 활용하기

연휴 시즌 증가하는 트래픽은 곧 잠재적인 매출 상승을 의미합니다. 마케팅 캠페인 진행과 엣시 세일/프로모션 참여를 통해 늘어난 트래픽을 최대한 이용하세요. 

  • 엣시의 소셜 미디어(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페이스북 등) 공유 툴을 사용해서 최신 리스팅을 공유하세요. @Etsy 태그를 추가하여, 엣시 피드를 둘러보는 사람들이 여러분의 제품을 발견할 수 있게 하세요. 
  • 엣시 노동절(9/7 Labor day) 세일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9월 7일은 미국 노동절입니다. 9월 4일부터 9월 7일(한국 시간으로는 8일)까지 엣시 전체 샵에 20%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엣시 노동절 세일 이벤트 참여는 그 뒤로 쭉 이어질 연휴 기간 동안의 판매 증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지금 세일을 만드세요! 만약 개당 20%가 부담스럽다면, 최소 적용 주문수를 2개 이상으로 설정하세요. 

노동절 labordaysale2020 세일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 엣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고 캠페인 광고 금액을 늘려서 엣시에서 검색하는 새로운 쇼핑객에게 노출시키세요. 이전에 충분한 트래픽을 얻지 못해 정확한 반응을 얻지 못했다면, 지금이 제품을 증명할 기회입니다. 지금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세요! 

 

만족스러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세요.

이번 연휴 기간은 평소보다도 세심한 주의가 더욱 중요할 것입니다. 이번 시즌은 늘어난 유입으로 인해 어느 때보다도 많은 매출이 예상되므로 고객 서비스를 최상의 질로 유지하는 것이 더 까다로울 것입니다. 고객을 만족시키고 단골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 다음의 팁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엣시 데이터에 따르면, 24시간 이내에 고객 문의에 답변하는 셀러가 5점 리뷰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자주 받는 질문은 '자동 답변 템플릿'으로 만들어서, 고객 문의에 바로 답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자동 답변을 만들어 두세요.
  • 창작자나 큐레이터와의 개인적인 연결고리는 고객에게 친근감을 줍니다. 주문에 감사 손편지를 넣어 보내보세요!
  •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배송비를 무료로 제공하세요. 단, $35 이상 주문시 무료 배송을 제공하여 장바구니에 다른 아이템을 담도록 유도하세요! 엣시에서 무료 배송을 설정하세요.

나가며

어느덧 9월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유례없이 어려운 시기이기는 하지만,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즐겁게 보내고자 하는 것은 똑같은 것 같습니다. 엣시 샵을 정비하여 연휴 시즌을 잘 준비한다면 온라인을 통해 고객과 그 어느 때보다 더 가까워지고 늘어난 매출로 인해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모두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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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엠티풀 컨설턴시의 경험과 해외 및 아마존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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